본 연구는 소비자가 먹는 해양심층수를 선택할 때 어떤 속성을 중요시하는지, 음용 후에 어떤 속성에 만족하는지 IPA를 사용하여 조사하였다. 총21개의 선택속성을 성분, 맛, 패키지, 품질, 가격 5개 요인으로 분류하였고 해양심층수 음용 경험이 있는 성인 324명을 설문 조사하여 분석하였다. 통계분석은 SPSS 21.0을 사용하여 빈도분석, 요인분석, 신뢰성 분석, IPA를 실시하였다. 연구 결과, 품질, 가격 속성의 중요도가 높았고 성분, 맛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였습니다. 중요도는 높으나 만족도가 낮은 속성은 가격과 가격 대비 가치 속성이었습니다. 이 연구는 먹는 물의 선택속성 연구를 IPA로 확대 하였고 해양심층수 판매업체의 마케팅에 활용할 실무적 자료를 제공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