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에서 인공지능 로봇의 도입이 증가하고 있으며, 조리를 하는 로봇에 대한 고객의 인식 연구가 필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확장된 SERVQUAL 모델을 활용하여 작업 주체(로봇 셰프 vs. 인간 셰프)와 작업 난이도(저 vs. 고)를 분리하여 고객의 서비스 품질 인식 차이와 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했다. 분석 결과, 작업 주체에 따른 서비스 품질 인식 차이와 작업 주체와 난이도의 상호작용이 유의미하게 나타났으며, 서비스 품질이 고객 태도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로써 레스토랑의 조리 서비스 로봇에 대한 효과적인 방안 제시와 소비자 만족 증진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