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내추럴와인 소비자의 경험적 소비가치가 재구매 의도와 프리미엄 지불의사에 미치는 관계와 더불어 와인지식수준과 환경관심도의 조절역할을 규명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선행연구를 바탕으로 6개의 경험적 소비가치를 도출하였고 연구결과 내추럴와인 소비자들은 내추럴와인의 품질 우수성을 인식하고 있으며 내추럴와인을 마신다는 것은 사회적 관계에서도 좋은 인상을 심어줄 수 있다고 인식하여 다소 비싸더라도 재구매의사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환경관심도는 상징적가치가 재구매의사에 조절효과를 보였으며 와인지식수준은 유희적가치가 재구매의사에, 기능적가치가 프리미엄 지불의사에 조절효과가 나타났다. 본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내추럴와인 마케팅 전략수립을 위한 의미있는 시사점을 제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