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의 목적은 예비유아교사의 유아영재교육 수업 전과 후의 유아영재교육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살펴보는 것이다. 이를 위해 경기권 소재 유아교육학과 4학년 재학생 중 연구에 참여 의사를 밝힌 54명을 대상으로 통합연구방법을 적용하여 연구를 진행하였다. 연구 결과, 예비유아교사들은 수업 후 유아영재교육 목적 및 역할에 대한 중요성과 다양성을 이해하는 과정에서 더 깊이 있고 넓은 시각을 가지게 되었다. 또한, 수업 이후 유아영재를 교육하는 교사 역할의 중요성, 교사교육의 필요성, 유아영재판별능력에 대한 중요성에 대하여 수업 전보다 높게 인식하였으며, 유아영재 교육에 대한 부담감과 부정적 인식은 유의미하게 낮아졌다. 이를 통해, 대학에서의 교사 양성과정에서 예비유아교사들에게 교육적 지원과 전문성 강화를 위한 수업제공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강조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