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장애학생과 학부모, 특수교사 및 관리자의 실제 경험을 토대로 코로나19 기간의 장애학생 교육격차 실태를 기회, 과정, 성과 측면에서 확인하고 관련 지원 요구를 파악하고자 수행되었다. 이를 위해서 연구 참여자로 장애학생 당사자와 학부모, 특수교사와 특수학교 관리자를 선정하여 심층 면담을 실시하고, 틀 분석 방법으로 면담자료를 분석하였다. 연구 결과 ‘교육기회 측면의 격차’, ‘교수학습과정 측면의 격차’, ‘교육성과 측면의 격차’, ‘위드코로나 시대 교육격차 방지를 위한 지원 요구’라는 4개의 대주제와 그에 따른 14개의 하위주제가 도출되었다. 도출된 주제를 중심으로 향후 팬데믹 재발 시 장애학생의 교육격차 발생을 방지하는 방안을 논의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