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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PART I. 리엔지니어링, 과연 소문난 잔치일 뿐인가 13
제1장 리엔지니어링에 대한 그간의 오해 15
1. 리엔지니어링은 인원 감축이 아니다 15
2. 리엔지니어링은 시간 단축이 아니다 18
3. 리스트럭처링과의 혼돈 21
제2장 리엔지니어링, 실패가 두렵다 26
1. 미국에서도 70%나 실패했다는데 26
2. 경영자가 겪는 혼돈 30
3. 실패하면 어떻게 하지요? 33
4. 타회사에서 하는 것을 보고 따라하는 게 낫지 않을까요? 38
5. 혼자 성공하기 어려운 일 40
제3장 리엔지니어링이 아닌 것들 47
1. 프로세스 이노베이션이 리엔지니어링입니까? 47
2. JIT 시스템의 도입도 리엔지니어링입니까? 49
3. 사무분임조 활동을 프로세스 시각에서 한다면 리엔지니어링입니까? 55
4. 팀형 조직을 만드는 것도 리엔지니어링입니까? 58
5. 프로세스 관점의 전산화도 리엔지니어링입니까? 61
제4장 리엔지니어링이 실패하면 나오는 변명들 64
1. 변명1/경영자의 착각 64
2. 변명2/컨설턴트의 착각 68
3. 변명3/조직의 저항이 심하다 70
4. 변명4/정보기술의 인프라가 취약하다 73
5. 변명5/할 일이 많다 78
제5장 리엔지니어링의 실패를 부르는 유형 82
1. 파에톤형 82
2. 조직 정치가형 87
3. 족보(族譜) 과시형 89
4. 멍석 주장형 90
5. 불안 초조(不安 焦燥)형 92
PART II. '제2세대 리엔지니어링' 선언 95
제6장 '제1세대 리엔지니어링'에 대한 점검 97
1. 방법론 선택에 대한 점검 97
2. 접근 방식에 대한 점검 100
3. 리엔지니어링팀에 대한 점검 103
4. 윈·윈 게임이라는 원칙에 대한 점검 106
제7장 '제2세대 리엔지니어링'의 방법론 109
1. '비즈니스 시스템'을 정확하게 이해하라 109
2. 프로세스 판독법을 익혀라 114
3. 목표설정에는 BB 매트릭스 표를 이용하라 120
4. 고객가치를 기준으로 프로세스 버전을 만들어라 126
PART III. 리엔지니어링 이후의 과제 135
제8장 리엔지니어링 이후의 바람직한 조직 137
1. 팀형 조직을 만들어라 137
2. 학습조직을 만들어라 144
제9장 리엔지니어링과 정보기술의 접목 153
1. 리엔지니어링과 정보기술을 어떻게 통합·추진할 것인가? 153
2. 정보기술의 이용과 일의 변화 156
제10장 리엔지니어링 이후의 정보 시스템 방향 174
1. 다운사이징과 클라이언트 / 서버 컴퓨팅은 어떻게 다른가? 174
2. 다음과 같은 길은 피해 가야 한다 177
3. 세 계층의 클라이언트/서버 아키텍처란? 181
4. 정보 시스템에서의 리엔지니어링 186
제11장 리엔지니어링 이후의 프로세스 관리 189
1. 리엔지니어링과 전사적 품질관리의 결합 189
2. 고객의 요구사항을 만족시키기 위한 방법 197
PART IV. 우리 기업들의 리엔지니어링 추진 현황과 전망 209
제12장 리엔지니어링 추진의 틀 211
제13장 우리 기업들의 추진 현황 215
1. 구조적 측면에 대한 분석 215
2. 추진과정 측면에 대한 분석 220
3. 변화 모형 측면에 대한 분석 228
제14장 리엔지니어링은 초일류 기업으로 가기 위한 당연한 절차 231
판권기 243
[광고] 244
[뒷표지]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