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표제지 등]=0,1,2
예산군민헌장=1,3,1
머리말=2,4,1
예산군기=3,5,1
예산의 표상=4,6,1
예산군민의 노래=5,7,1
군정구호=6,8,1
군정방침=6,8,1
도표로 본 통계=7,9,20
총목차=27,29,1
일러두기=28,30,1
목차=29,31,4
I. 연혁=33,35,1
1. 우리군의 연혁=33,35,6
II. 토지 및 기후=39,41,1
1. 위치=40,42,1
2. 행정구역=41,43,1
3. 토지종별현황=41,43,3
4. 천기일수=43,45,1
5. 기상개황=44,46,1
III. 인구=45,47,1
1. 인구추이=46,48,1
2. 읍ㆍ면별 세대 및 인구=46,48,1
3. 주민등록에 의한 인구이동=47,49,1
4. 호적에 의한 인구동태 신고현황=47,49,1
5. 외국인 등록현황=48,50,1
IV. 새마을 운동=49,51,1
1. 주택개량 및 취락개선=50,52,1
2. 새마을 지도자 현황=50,52,1
V. 농업=51,53,1
1. 채소류 생산량=52,54,2
2. 특용작물 생산량=54,56,1
3. 과실류 생산량=54,56,2
4. 사과 생산량=55,57,2
5. 비료공급 실적=56,58,1
6. 농업용기구 및 기계보유 현황=57,59,3
7. 추곡수매실적=59,61,1
8. 하곡수매실적=60,62,1
9. 정부관리 양곡보관창고 현황=60,62,1
10. 도정공장현황(정부관리양곡)=61,63,1
11. 농업협동조합현황=61,63,2
12. 4-H회 운영상황=62,64,2
13. 농촌지도자회 운영상황=63,65,1
14. 농지개량조합 현황=64,66,1
VI. 축산 및 임야=65,67,2
1. 가축 가금 사양가구 현황=67,69,2
2. 수의사 분포현황=68,70,1
3. 가축전염병 발생현황=69,71,1
4. 가축전염병 예방주사 실시현황=69,71,1
5. 도축현황=70,72,1
6. 자급사료 생산현황=70,72,1
7. 소유별 임야면적=71,73,1
8. 임상별 임야면적=71,73,1
9. 임상목별 임목축적=72,74,1
10. 수묘 생산 실적=72,74,1
11. 사방사업실적=73,75,1
12. 조림현황=73,75,1
13. 임산물 생산실적=74,76,2
14. 산림피해 및 부정임산물 단속현황=76,78,1
15. 목재생산 및 공급상황=77,79,1
16. 제재공장 및 생산실적=78,80,1
VII. 광공업 및 상업=79,81,1
1. 광산별 광구수=80,82,1
2. 광산 종업원수=81,83,1
3. 광산물 생산실적=81,83,1
4. 민수용탄 수급현황=82,84,1
5. 연탄 생산 현황=83,85,1
6. 무연탄 수급 현황=83,85,1
7. 시장분포현황=84,86,1
8. 금융기관 현황=84,86,1
9. 금융기관 예금현황=85,87,1
10. 새마을금고 현황=85,87,1
11. 유류판매소 현황=86,88,1
12. 공장등록현황=86,88,1
13. 인쇄소 등록현황=87,89,1
14. 규모 및 산업중분류별 사업체 및 종업원수=88,90,1
15. 규모 및 산업중분류별 급여액 및 생산비=89,91,1
16. 산업중분류 사업체 종업원수 및 부가가치=90,92,2
17. 수출실적현황=92,94,1
VIII. 전기ㆍ수도 및 건설=93,95,1
1. 용도별 전력 사용량=94,96,1
2. 상수도 현황=94,96,1
3. 상수도 급수사용량=95,97,1
4. 급수사용료 부과현황=96,98,1
5. 상수도배수관 및 송수관 현황=96,98,2
6. 하수도 현황=97,99,2
7. 하천부지 점용=98,100,1
8. 토목공사 집행=99,101,1
9. 아파트 건립 현황=100,102,1
10. 도로현황=100,102,2
11. 교량현황=101,103,2
12. 하천현황=102,104,1
13. 건설기술자 자격면허 현황=103,105,1
14. 건설허가 현황=104,106,2
15. 도시계획 현황=106,108,1
16. 주택보급현황=106,108,1
IX. 교통 및 통신=107,109,1
1. 자동차 등록현황=108,110,1
2. 도로운송업 현황=109,111,1
3. 사업용 자동차 등록현황=109,111,1
4. 주차장 현황=110,112,1
5. 철도수송실적=110,112,1
6. 관광객수와 관광수입=111,113,1
7. 우편관서 현황=111,113,1
8. 우편물 취급현황=112,114,1
9. 국내 전보취급현황=113,115,1
10. 전화기보유 및 전화가입자 현황=113,115,1
11. 국제전화 통화수=114,116,1
12. 우편요금수입 현황=114,116,1
X. 보건 및 사회보장=115,117,2
1. 의료기관 분포현황=117,119,1
2. 보건소 요원현황=117,119,2
3. 보건소지소 현황=118,120,1
4. 보건소 사업실적=119,121,1
5. 의료인 분포현황=120,122,1
6. 예방접종 실적=120,122,1
7. 의약품제조 및 판매업소=121,123,1
8. 나환자 현황=121,123,1
9. 결핵환자 현황=122,124,1
10. 부정의료업자 단속실적=123,125,1
11. 가족계획 사업실적=123,125,1
12. 제1ㆍ2종 법정전염병 발생현황=124,126,1
13. 식품접객업소 현황=125,127,1
14. 환경위생관계 영업소 현황=125,127,2
15. 지역의료보험 수혜자 현황=127,129,1
16. 모자보건 사업실적=127,129,1
17. 국가보훈대상자 현황=128,130,1
18. 국가보훈대상자 취업현황=129,131,1
19. 국가보훈대상자 가족취학현황=129,131,2
20. 사회복지시설 분포현황=130,132,2
21. 어린이 놀이터 현황=131,133,1
22. 소년ㆍ소녀 가장세대=132,134,1
23. 노인인구 및 노인건강진단 현황=132,134,1
24. 경노당 현황=133,135,1
25. 가정의례업소 현황=133,135,1
26. 양로원 수용자 실태 현황=134,136,1
27. 생활보호대상자 현황=134,136,1
28. 영세민 취로 구호사업 실시 현황=135,137,1
29. 생활보호대상자 양곡지급 현황=135,137,1
30. 의료보호대상자 현황=136,138,1
31. 국민연금 가입자 현황=136,138,1
32. 적십자 회원수 및 회비모금 현황=137,139,1
33. 노동조합 현황=137,139,1
34. 쓰레기 수거실적=138,140,1
35. 분뇨수거 실적=138,140,2
36. 공해배출업소 현황=139,141,1
37. 공해배출업소 및 행정조치 현황=140,142,1
38. 일반폐기물 처리시설 및 장비현황=140,142,1
XI. 교육 및 문화=141,143,1
1. 각급학교 총괄=142,144,1
2. 새마을 유아원 현황(사립)=143,145,1
3. 유치원 현황(병설)=144,146,1
4. 유치원 현황(사립)=145,147,1
5. 국민학교 현황=146,148,1
6. 중학교 현황(공립)=147,149,1
7. 중학교 현황(사립)=148,150,1
8. 인문계 고등학교 현황(공립)=149,151,1
9. 인문계고등학교 현황(사립)=149,151,2
10. 실업계 고등학교 현황(공립ㆍ사립)=150,152,1
11. 전문대학 현황=151,153,1
12. 대학현황=151,153,1
13. 사설강습소 현황=152,154,1
14. 체육시설 현황=152,154,2
15. 적령아동 취학 사항=153,155,1
16. 공공도서관 현황=154,156,1
17. 문화재 현황=154,156,1
18. 공연장 현황=155,157,1
19. 종교단체 현황=155,157,2
20. 사업 서비스업 현황=156,158,1
XII. 재정=157,159,1
1. 국세징수현황=158,160,1
2. 세목별 지방세 징수액=159,161,1
3. 군 세입세출 결산 총괄=160,162,1
4. 군 일반회계 과목별 세입결산 현황=160,162,1
5. 군 일반회계 과목별 세출결산 현황=161,163,1
6. 군 공유재산 현황=161,163,2
XIII. 공공행정=163,165,2
1. 공무원 정원현황 총괄표=165,167,1
2. 군본청 공무원 정원현황=166,168,2
3. 직속기관 현황=168,170,1
4. 사업소 현황=169,171,1
5. 읍ㆍ면 공무원 정원현황=170,172,1
6. 소방 공무원 정원 현황=170,172,1
7. 직종별, 과정별 공무원 훈련자수=171,173,1
8. 퇴직사유별 공무원 현황=172,174,1
9. 관내 관공서 및 주요기관수=172,174,2
10. 범죄발생 및 검거현황=174,176,1
11. 구속영장 청구 및 발부현황=175,177,1
12. 연령별 피의자 현황=175,177,1
13. 학력별 피의자 현황=176,178,1
14. 교통사고 발생(자동차)=176,178,1
15. 자동차단속 및 처리상황=177,179,1
16. 운전면허 신규발급 현황=178,180,1
17. 소방 장비 현황=179,181,1
18. 화재발생 현황=179,181,1
19. 원인별 화재발생 현황=180,182,1
20. 장소별 화재발생 현황=180,182,1
XIV. 부록=181,183,1
1. '94 주요행사=182,184,11
2. '94년도 예산군의회 주요행사=193,195,2
3. 예산군 기구도표=195,197,2
4. 역대 군수명단=197,199,1
5. 역대 부군수명단=198,200,1
6. 군 간부 명단=198,200,1
7. 군 계장 명단=199,201,2
8. 읍ㆍ면장 및 부읍ㆍ면장 명단=201,203,1
9. 대통장선거 상황=202,204,2
10. 역대 국회의원 명단=204,206,1
11. 역대 도의원 명단=205,207,1
12. 군의원 명단=206,208,1
13. 예산군민상 수상자 명단=207,209,1
14. 행정구역 보기표=208,210,1
15. 계량단위 환산표=209,211,2
16. 곡류용량 중량 환산표=211,213,1
17. 문화재 현황=212,214,3
18. 우리군의 주요관광 명소와 특산물 안내=215,217,9
19. 군읍ㆍ면 및 도ㆍ시군간 거리표=224,226,1
판권지=225,227,1
예산군행정지도=226,228,1
1. 행정구역=8,10,1
2. 토지=9,11,1
3. 기상개항=10,12,1
4. 인구=11,13,1
5. 가축=12,14,1
6. 전력=13,15,1
7. 상수도=14,16,1
8. 도로=15,17,1
9. 건축=16,18,1
10. 차량=17,19,1
11. 전화=18,20,1
12. 보건ㆍ위생=19,21,1
13. 교육=20,22,1
14. 세입 세출 규모=21,23,1
15. 지방세 징수실적=22,24,1
16. 공무원=23,25,1
17. 관광=24,26,1
18. 주요통계자료=25,27,2
18. 우리군의 주요관광 명소와 특산물 안내=215,217,1
관광명소=220,2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