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표제지=0,1,2
머리말=1,3,4
목차=5,7,4
저자 서문=9,11,2
제1장 배경 설명=11,13,1
제1절 정치구조와 행정구조=12,14,5
제2절 인구, 고용, 실업=16,18,1
1. 인구=16,18,5
2. 고용=20,22,3
3. 실업=22,24,4
제3절 덴마크 경제=26,28,1
1. 추세=26,28,4
2. 국제수지의 문제점=29,31,2
3. 경제정책=30,32,3
제2장 직업훈련 체제=33,35,1
제1절 직업훈련 발달사=33,35,1
1. 서문=33,35,1
2. 1870년 이전=33,35,2
3. 1870년부터 1960년까지=34,36,3
4. 1960년부터 1987년까지=36,38,3
5. 1989년 직업훈련 개혁=38,40,3
6. 1960년 법률:반숙련공을 위한 훈련=40,42,3
제2절 교육과 직업훈련=43,45,1
1. 기초학교교육과 직업훈련으로의 전환=43,45,2
2. 학교에서의 직업지도=44,46,3
3. 통합입학정책=46,48,3
4. 직업훈련의 규모=49,51,3
5. 도제 수와 현장훈련설비의 추세=51,53,5
6. 기초직업훈련체제=55,57,3
7. 청소년훈련과 직업훈련=57,59,2
8. 입학경로와 교육구조=58,60,3
9. 훈련기간중의 학교학습=60,62,3
10. 교수요목과 시험=63,65,2
11. 직업훈련의 현장훈련 요소=64,66,4
12. 훈련의 현대화=67,69,4
13. 기술직업훈련의 예=70,72,3
14. 상업과 사무부문=72,74,4
15. 훈련생과 현장훈련장소에 대한 법률=75,77,3
16. 사회, 복지, 보건훈련=77,79,3
17. 농업훈련=79,81,2
18. 상급 중등학교에서의 직업훈련=80,82,3
19. 향상교육입학=82,84,3
20. 청소년 실업퇴치를 위한 훈련=84,86,1
21. 청소년을 위한 직업유도과정=84,86,2
22. 생산학교=85,87,2
제3절 직업중심의 성인훈련=86,88,2
1. 기초훈련, 계속훈련, 향상훈련=87,89,2
2. 반숙련공 훈련계획=88,90,5
3. 반숙련공훈련의 수준=92,94,3
4. 계속훈련계획의 입법=94,96,1
5. 숙련공의 계속훈련=95,97,2
6. 계속훈련법-법271=96,98,3
7. 실업자에 대한 훈련제공=98,100,3
8. 직업중심의 향상훈련계획=100,102,2
9. 추가기술훈련=101,103,2
10. 추가상업훈련=103,105,2
11. 추가기술/상업훈련=104,106,2
12. 자격증을 부여하는 시간제 훈련과정=105,107,2
13. 훈련교사를 위한 훈련=106,108,3
14. 개방교육에 관한 법=109,111,2
제3장 관리와 재정=111,113,1
제1절 관리와 행정=111,113,1
1. 서문=111,113,1
2. EU와 AMU 훈련의 관리와 행정=111,113,3
3. 자문기구의 구조=113,115,5
4. 직업학교=117,119,3
5. 노동시장 훈련과정의 관리체제=119,121,5
6. 의사결정체제=123,125,2
제2절 직업훈련의 재정=124,126,1
1. 공공지출=124,126,3
2. 세금에 의한 기금=126,128,4
3. 단체기금의 재정지원=129,131,3
4. 노동시장훈련(AMU)에 대한 재정지원=131,133,3
5. 유럽연합 사회기금=133,135,3
제4장 덴마크 직업훈련의 추세, 과제 및 향후 전망=136,138,1
제1절 당면과제=136,138,3
제2절 직업중심교육의 질 향상=138,140,4
제3절 국제화와 유럽연합의 중요성=141,143,4
부록=145,147,1
부록1=145,147,7
부록2=152,154,7
판권지=159,1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