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표제지=0,1,2
머리말=0,3,1
시민헌장=0,4,1
공무원 윤리 헌장=0,5,1
연제구 상징물=0,6,1
연제의 노래=0,7,1
이용자를 위하여=0,8,1
연제구 행정구역=0,9,1
통계도표=0,10,11
총목차=3,21,1
통계표 목차=4,22,5
I. 연혁=9,27,2
1. 연제구 연혁=11,29,2
2. 지세=13,31,1
3. 지역의 특수성=13,31,1
4. 기구변천=14,32,1
II. 토지 및 기후=15,33,2
1. 위치=17,35,1
2. 행정구역=18,36,1
3. 토지지목별 현황=19,37,2
4. 기상개황=21,39,2
5. 일기일수=23,41,2
III. 인구=25,43,2
1. 인구추이=27,45,1
2. 주민등록인구=28,46,1
3. 구ㆍ군별 세대 및 인구=29,47,1
4. 동별 세대 및 인구=30,48,1
5. 연령계급별(5세)인구 및 구성비=31,49,1
6. 인구동태=32,50,1
7. 인구이동=33,51,2
IV. 노동=35,53,2
1. 노동조합현황=37,55,1
2. 의료보험조합현황=37,55,2
V. 사업체총괄=39,57,2
1. 산업대분류별 사업체 총괄=41,59,1
2. 종사자 규모별 사업체수 및 종사자수=42,60,3
VI. 농림수산업=45,63,2
1. 수의사 현황=47,65,1
2. 소유별 임야면적=47,65,1
3. 임상별 임야면적=48,66,1
4. 산림피해=48,66,1
5. 제재공장 및 생산=49,67,1
6. 임상별 임목축적=50,68,1
7. 조림실적=50,68,1
8. 양곡상현황=51,69,2
VII. 광공업=53,71,2
1. 공장등록 현황=55,73,1
2. 연탄, 가스, 석유류 판매업소 현황=56,74,1
3. 주유소 현황=57,75,2
VIII. 전기ㆍ가스 및 상ㆍ하수도=59,77,2
1. 용도별 전력사용량=61,79,2
2. 제조업 중분류별 전력사용량=63,81,2
3. 가스공급량=65,83,1
4. 상수도현황=66,84,1
5. 하수도현황=67,85,1
6. 상수도사용료 과징현황=68,86,1
7. 업종별 급수전 현황=69,87,2
IX. 유통ㆍ금융 및 기타 서비스=71,89,2
1. 시장분포=73,91,1
2. 상설시장 현황=74,92,1
3. 금융기관=75,93,2
4. 새마을금고(지역)=77,95,1
5. 새마을금고(직장ㆍ단체)=78,96,1
6. 주요수출업체=79,97,1
7. 품목별 수출실적=79,97,1
8. 행정서사, 부동산중개업, 인장업 현황=80,98,1
X. 주택ㆍ건설=81,99,2
1. 주택현황=83,101,1
2. 아파트건립=83,101,1
3. 도시계획=84,102,1
4. 무허가 건축물 현황=84,102,1
5. 토지거래현황=85,103,1
6. 도로현황=86,104,1
7. 건축허가=87,105,4
8. 도로시설물 현황=91,109,1
9. 토목공사 집행=91,109,1
10. 하천 부지 점용 현황=92,110,1
11. 교량현황=92,110,1
12. 공원=93,111,2
XI. 운수ㆍ관광 및 정보통신=95,113,2
1. 자동차등록=97,115,3
2. 철도수송 실적=100,118,1
3. 1일 시민교통량 수송 분담률=100,118,1
4. 주차장 시설 현황=101,119,1
5. 지하철 여객 수송 실적=102,120,1
6. 관광 사업체 등록=103,121,2
7. 우편물 취급현황=105,123,2
8. 전화시설 및 가입자수=107,125,1
9. 국제 전신전화 취급현황=107,125,1
10. 국내전보 취급현황=108,126,1
XII. 보건 및 사회보장=109,127,2
1. 의료기관=111,129,1
2. 의료종사원 현황=112,130,1
3. 보건소 인력=113,131,1
4. 보건소 사업 실적=114,132,1
5. 부정의료업자 단속실적=115,133,2
6. 예방접종실적=117,135,1
7. 결핵환자보건소 등록현황=118,136,1
8. 법정 전염병 발생 및 사망현황=119,137,1
9. 성병검진 현황=120,138,1
10. 모자보건사업실적=120,138,1
11. 가족계획사업실적=121,139,1
12. 나환자 현황=121,139,1
13.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소=122,140,1
14. 식품위생관계업소=123,141,2
15. 공중위생관계업소=125,143,4
16. 국가보훈대상자 현황=129,147,1
17. 사회복지시설 현황=130,148,1
18. 생활보호대상 현황=131,149,1
19. 요보호자 현황=132,150,1
20. 소년ㆍ소녀 가장세대=133,151,2
21. 부녀상담 실적=135,153,1
22. 가정의례업소=135,153,1
23. 국민연금가입자=136,154,1
24. 취로사업실적=137,155,2
25. 경로당현황=139,157,1
26. 어린이 놀이터 및 어린이집 현황=140,158,1
27. 적십자회원 및 회비모금=141,159,2
XIII. 환경=143,161,2
1. 청소장비 및 인력=145,163,1
2. 재활용품 수집실적=146,164,1
3. 쓰레기수거=147,165,3
4.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150,168,1
5. 환경오염 배출시설단속 및 행정조치=151,169,2
XIV. 교육 및 문화=153,171,2
1. 학교 총 개황=155,173,2
2. 유치원=157,175,2
3. 초등학교=159,177,2
4. 중학교(공립)=161,179,2
5. 중학교(사립)=163,181,2
6. 고등학교=165,183,1
7. 전문대학=165,183,2
8. 대학교=167,185,1
9.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168,186,1
10. 기타학교=169,187,1
11. 적령아동 현황=170,188,1
12. 도서관 현황=171,189,1
13. 문화재 현황=172,190,1
14. 체육시설현황=173,191,2
15. 언론매체=175,193,1
16. 종교단체=176,194,1
17. 유선방송사 현황=177,195,2
XV. 재정=179,197,2
1. 예산규모=181,199,1
2. 세입ㆍ세출 결산 총괄=182,200,3
3. 예산 집행 실적=185,203,1
4. 지방세 세목별 과징 현황=186,204,1
5. 세외수입 과목별 과징 현황=187,205,1
6. 구유재산현황=188,206,1
7. 시공유재산현황=188,206,1
XVI. 공공행정=189,207,2
1. 구 공무원 정원=191,209,2
2. 동 공무원 정원=193,211,1
3. 민원서류처리=194,212,1
4. 전산기기 보유현황=194,212,1
5. 즉결민원 처리=195,213,1
6. 관내관공서 및 주요기관=196,214,4
7. 유기한 민원 처리=200,218,4
8. 범죄발생 및 검거=204,222,1
9. 연령별 피의자=205,223,1
10. 학력별 피의자=206,224,1
11. 소년범죄=207,225,1
12. 화재발생=208,226,1
13. 원인별 화재발생=209,227,1
14. 장소별 화재발생=210,228,1
15. 불법 주정차 단속=211,229,1
16. 민방위대 편성=212,230,3
XVII. 구의회 활동=215,233,2
1. 의원현황=217,235,1
2. 본회의 운영=218,236,1
3. 상임위원회 및 특별위원회 운영=219,237,1
4. 의안처리=220,238,2
5. 구정질문=222,240,1
XVIII. 부산시통계=223,241,2
1. 행정구역=225,243,1
2. 자치구 공무원(정원)=226,244,2
3. 도로=228,246,2
4. 하수도=230,248,4
5. 자동차 등록현황=234,252,2
6. 쓰레기수거=236,254,2
7. 소비자 물가지수=238,256,8
8. 주요품목 소비자 물가지수=246,264,2
9. 예산결산 총괄=248,266,2
10. 상수도 현황=250,268,1
XIX. 부록=251,269,2
1. 연제구 기구표=253,271,1
2. 동청사 현황=254,272,1
3. 행정구역 지번 일람표=255,273,2
4. 계량단위 환산표=257,275,2
5. 문화재 현황=259,277,2
판권지=261,279,1
1. 구민의 생활=0,11,1
2. 토지=0,12,1
3. 기후=0,13,1
4. 인구=0,14,1
5. 재정=0,15,1
6. 보건 및 위생=0,16,1
7. 건축허가=0,17,1
8. 주택=0,18,1
9. 교육=0,18,1
10. 차량현황=1,19,1
11. 치안 및 소방=1,19,1
영문목차
title page=0,1,2
Foreword=0,3,1
Citizen's Charter=0,4,4
FOR USER=0,8,2
Statistics in Charts=0,10,11
CONTENTS=3,21,1
LIST OF CHARTS=4,22,5
I. HISTORY=9,27,3
1. Yonje gu History=12,30,1
2. Geographical Features=13,31,1
3. Regional Special ties=13,31,1
4. Changes of Administrative Organization=14,32,1
II. LAND AND CLIMATE=15,33,2
1. Location=17,35,1
2. Administrative District=18,36,1
3. Land Area by Land Category=19,37,2
4. Climate Situation=21,39,2
5. Number of Days with pheno Mena=23,41,2
III. POPULATION=25,43,2
1. Trend of Population=27,45,1
2. Regiatered Population=28,46,1
3. Household and Population by Gu, Gun=29,47,1
4. Household and Population by Dong=30,48,1
5. Population by Five-Year Age Group and Composition=31,49,1
6. Vital Statistics=32,50,1
7. Internal Migration=33,51,2
IV. LABOR=35,53,2
1. Labor Unions=37,55,1
2. Medical Insurance Associations=37,55,2
V. OVERALL COMPANIES=39,57,2
1. Number of Companies by Category=41,59,1
2. Size of the Companies by Employees=42,60,3
VI. AGRICULTURE, FORESTRY AND FISHERY=45,63,2
1. Distribution of Veterinarians=47,65,1
2. Area of Forest Land by Ownership=47,65,1
3. Area of Forest Land by Forest Type=48,66,1
4. Forestry Damages=48,66,1
5. Sawing Plants and Production=49,67,1
6. Growing Stock by Forest Type and Reforestation=50,68,1
7. Reforestation=50,68,1
8. Grain Merchant=51,69,2
VII. MINING MANUFACTURING=53,71,2
1. Register of Factories=55,73,1
2. Store of Briquet, Gas, Oil=56,74,1
3. Oil Station=57,75,2
VIII. ELECTRICITY & GAS & WATERWORKS & SEWERAGE=59,77,2
1. Consumption of Electric Power by Industry and Use=61,79,2
2. Consumption of Electric Power of Manufacturing by Medium Classification=63,81,2
3. Gas Supply=65,83,1
4. Water Supply Service=66,84,1
5. Sewerage Service=67,85,1
6. Assessment of Charge for Water Service=68,86,1
7. Water Tap by Industry=69,87,2
IX. MARKETING, FINANCIAL INSTITUTIONS & OTHER SERVICES=71,89,2
1. Distribution of Markets=73,91,1
2. Permanent Markets=74,92,1
3. Banking Institutions=75,93,2
4. Saemaeul Funds(Region)=77,95,1
5. Saemaeul Funds(Office & Business Organization)=78,96,1
6. Main Export Enterprises=79,97,1
7. Achievment of Exports by Items=79,97,1
8. Administration Scrivener, Real Estate Brokerage Business and Seal Business=80,98,1
X. HOUSING AND CONSTRUCTION=81,99,2
1. Housing Units=83,101,1
2. Apartment House Construction=83,101,1
3. Outline of City Planning=84,102,1
4. Unauthorized Building=84,102,1
5. Land Transaction Status=85,103,1
6. Roads=86,104,1
7. Building Construction Permits=87,105,4
8. Roads Facilities=91,109,1
9. Civil Engineering=91,109,1
10. Occupation of River Site=92,110,1
11. Bridge=92,110,1
12. Parks=93,111,2
XI. TRANSPORTATION & TOURIST INFORMATION & COMMUNICATIONS=95,113,2
1. Number of Registered of Motor Vehicles=97,115,3
2. Railway Operation=100,118,1
3. Actual Civil Traffic Transportation Shares a Day=100,118,1
4. Parking Place=101,119,1
5. Subway Passenger Transportation=102,120,1
6. Number of Registered Tourist Firms=103,121,2
7. Status of Handling Mails=105,123,2
8. Telephone Facilities and Subscribers=107,125,1
9. International Telegraph and Telephone=107,125,1
10. Domestic Telegraph Send and Received=108,126,1
XII. HEALTH AND SOCIAL SECURITY=109,127,2
1. Medical Facilities=111,129,1
2. Number of Occupied Medical Personnels and Pharmacists=112,130,1
3. Number of staff in Health Centers=113,131,1
4. Number of Patient Treatment in Health Center=114,132,1
5. Regulation for Illegal Medical Dealer=115,133,2
6. Number of Persons Vaccinated=117,135,1
7. Status of Registered T.B. Patients at health Center=118,136,1
8. Number of Cases and Deaths of Contagious Diseases=119,137,1
9. State of V.D Examination=120,138,1
10. Maternal and Child Heallth Activities=120,138,1
11. Achievement of Family Planning Activities=121,139,1
12. Leprosy Patient=121,139,1
13. Number of Manufactures and Dealers of Drugs=122,140,1
14. Licenced Food Premises=123,141,2
15. Number of Licenced Public Sanitation-related Premises=125,143,4
16. Number of Potriote and Veterans=129,147,1
17. Institution for Social Welfare=130,148,1
18. Number of Licenced Premises=131,149,1
19. Number of Main Ward=132,150,1
20. Number of Child-headed Families=133,151,2
21. Conaultation Activities for Women=135,153,1
22. Number of Ritual Business=135,153,1
23. Number of National Pension Insurants by Coverage & Administrative District=136,154,1
24. Results of Job-Producing Project=137,155,2
25. Status of Hall for the Aged=139,157,1
26. Status of Children's Playground and House=140,158,1
27. Members of the Red Cross and Fund Raising=141,159,2
XIII. ENVIRONMENT=143,161,2
1. Cleaning Equipments and Laborers=145,163,1
2. Collection of Refuse for Reclamation=146,164,1
3. Collection of Refuse=147,165,3
4. State of Waste Facilities=150,168,1
5. Environmental Pollution Facilities and Administrative Measure=151,169,2
XIV. EDUCATION AND CULTURE=153,171,2
1. General Status of Schools=155,173,2
2. Kindergarten=157,175,2
3. Elementary School=159,177,2
4. Middle School(Public)=161,179,2
5. Middle School(Private)=163,181,2
6. High School=165,183,1
7. Junior College=165,183,2
8. University=167,185,1
9.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Pusan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168,186,1
10. Other School=169,187,1
11. Enrollment of School Age Children=170,188,1
12. Libraries=171,189,1
13. Cultural Property=172,190,1
14. Status fo Athletic facilities=173,191,2
15. Mass Communication Media=175,193,1
16. Religious bodies=176,194,1
17. Status of Wire Broadcating Companies=177,195,2
XV. PUBLIC FINANCE=179,197,2
1. Budget=181,199,1
2. Settled Amount of Revenues and Expenditures=182,200,3
3. Execution of Budget=185,203,1
4. Local Tax Collection=186,204,1
5. Income of Outside Revenue=187,205,1
6. Gu-Owned public Estate=188,206,1
7. City-Owned public Estate=188,206,1
XVI. PUBLIC ADMINISTRATION=189,207,2
1. Government Employees of Gu Office=191,209,2
2. Government Employees of Dong Office=193,211,1
3. Solution of Civil Petitions=194,212,1
4. Possession of Computers=194,212,1
5. Handling of Prompt Civil affairs=195,213,1
6. Status of Public and Other Major Offices in Pusan City=196,214,4
7. Handling of Terminal Civil Affairs=200,218,4
8. Criminal Offences Arrested=204,222,1
9. Suspect by Age=205,223,1
10. Suspect by School Education=206,224,1
11. Juvenile Delinqencies=207,225,1
12. Fire Accident=208,226,1
13. Fire Accident by Cause=209,227,1
14. Fire Accident by Place=210,228,1
15. Management of Unlawful Parking and Stoppage=211,229,1
16. Organization of Civil Defense Corp. Units=212,230,3
XVII. ACTIVITY OF GU-ASSEMBLY=215,233,2
1. Member of the Assembly=217,235,1
2. Management of Plenary Session=218,236,1
3. Management of the Plenary Session=219,237,1
4. Handling of Bills=220,238,2
5. Questions about District Policies=222,240,1
XVIII. MAIN STATISTIS OF PUSAN CITY=223,241,2
1. Administrative District=225,243,1
2. Government Employees of Gu Office=226,244,2
3. Roads=228,246,2
4. Sewerage=230,248,4
5. Number of Registered Motor Vehicles=234,252,2
6. Garbage Disposal=236,254,2
7. Consumer Price Index=238,256,8
8. Consumer Price Index of Major Commodity=246,264,2
9. Summary of Budget and Settlement=248,266,2
10. Water Supply=250,268,1
XIX. APPENDIX=251,269,2
1. Organization of Yon Je Gu=253,271,1
2. Dong Office Building=254,272,1
3. Table of a Lot Number of Administrative District=255,273,2
4. Conversion Table of Weights & Measures=257,275,2
5. Cultural Properities=259,27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