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표제지 등]=0,1,2
개발진·협의진=0,3,1
머리말=ⅰ,4,2
연구요약=ⅲ,6,3
차례=ⅵ,9,2
표차례=ⅷ,11,1
그림차례=ⅷ,11,1
I. 연구의 취지=1,12,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1,12,6
2. 연구의 내용=6,17,2
3. 연구의 방법과 절차=8,19,7
II. 윤리과 평가의 방향=15,26,1
1. 윤리과 평가의 특징=15,26,7
2. 윤리과 교수·학습 활동과 평가=21,32,4
3. 윤리과 평가의 절차=25,36,4
III. 국가 교육과정에 근거한 윤리과 평가 기준 개발=29,40,1
1. 성취기준=29,40,19
2. 평가기준=47,58,52
3. 등급화 방안=98,109,13
IV. 국가 교육과정에 근거한 윤리과 평가를 위한 예시 문항과 도구=111,122,1
1. 예시 문항과 도구 개발의 방향과 지침=111,122,2
2. 평가 문항 및 도구 예시=113,124,52
V. 국가 교육과정에 근거한 윤리과 평가 기준 활용 지침=165,176,1
1. 윤리과 평가 기준 활용의 전제 조건=165,176,2
2. 교수-학습 상황에서의 활용=166,177,4
3. 평가 상황에서의 활용=169,180,2
4. 평가 문항(평가 도구 포함)의 활용 지침=170,181,7
VI. 요약 및 제언=177,188,1
1. 연구 요약=177,188,3
2. 제언=179,190,2
참고문헌=181,192,4
Abstract:A Study on Development of National Curriculum-Based Assessment Standards for Ethics in High School/Lee, Myung-joon;Cha, Woo-Kyu;Cho, Nan-Sim=185,196,2
판권지=187,198,1
(표III-1) 윤리과 중영역별 단원명 및 수(數)=101,112,1
(그림II-1) 국가 교육과정에 근거한 윤리과 평가 시행 절차=28,39,1
(그림III-1) 성취기준 개발 절차=29,40,1
(그림III-2) 평가기준 개발 절차=48,59,1
(그림III-3) 윤리과 평가기준의 상/중/하 수준 구분=49,60,1
(그림III-4) 등급화 절차=99,110,1
(그림III-5) 윤리과 프로파일의 한 형태(예시)=100,111,1
(그림III-6) 상중하 수준 구분과 '수우미양가'식 평어=108,11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