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표제지 등]=0,1,2
발간사=1,3,1
시민헌장=2,4,1
시정방침=3,5,1
시기=4,6,1
시의 나무=5,7,1
시의 새=6,8,1
시의 꽃=7,9,1
광명시민의 노래=8,10,1
일러두기=9,11,1
[통계도표]=10,12,13
차례=23,25,10
I. 연혁=33,35,1
1. 광명시 연혁=33,35,1
II. 토지 및 기후=34,36,1
1. 위치=34,36,1
2. 지형 및 지세=34,36,1
3. 행정구역=35,37,1
4. 토지 지목별 현황=36,38,2
5. 일기일수=38,40,2
6. 기상개황=40,42,2
7. 강수량=42,44,2
III. 인구=44,46,1
1. 인구추이=44,46,2
2. 주민등록인구=46,48,2
3. 동별 세대 및 인구=48,50,2
4. 연령(5세계급) 및 성별 인구=50,52,4
4-1. 법정동별 세대 및 인구=54,56,2
5. 혼인상태별 인구=56,58,2
6. 인구동태=58,60,2
7. 인구이동=60,62,2
8. 주민등록 전입지별 인구이동(광명시←타시도)=62,64,1
9. 주민등록 전입지별 인구이동(광명시→타시도)=62,64,2
10. 주요 국적별 외국인 등록현황=64,66,2
IV. 노동=66,68,1
1. 노동조합=66,68,2
2. 산업연맹별 노동조합=68,70,6
3. 노사분규 발생현황=74,76,1
4. 직업훈련현황=74,76,2
V. 사업체총괄=76,78,1
1. 산업대분류별사업체총괄=76,78,2
2. 종사자규모별사업체수 및 종사자수=78,80,2
3. 산업별, 동별 사업체수 및 종사자수=80,82,4
VI. 농림수산업=84,86,1
1. 농가 및 농가인구=84,86,1
2. 경지면적=84,86,2
3. 농지개량조합=86,88,1
4. 식량작물 생산량(정곡)=86,88,2
5. 미곡=88,90,1
6. 잡곡=88,90,2
7. 두류=90,92,1
8. 서류=90,92,2
9. 채소류 생산량=92,94,4
10. 특용작물 생산량=96,98,1
11. 과실류 생산량=96,98,2
12. 추곡수매실적(정곡)=98,100,2
13. 농업협동조합(시군지부)=100,102,4
14. 농업용기구 및 기계보유=104,106,2
15. 농기계이용조직현황=106,108,2
16. 비료공급=108,110,2
17. 가축사육기구 및 마리=110,112,2
18. 가축전염병 발생=112,114,2
19. 가축전염병 예방주사 실시=114,116,2
20. 수의사 분포=116,118,2
21. 소유별 임야면적=118,120,1
22. 임상별 산림면적=118,120,2
23. 임상별 임목축적=120,122,1
24. 임산물 생산량=120,122,2
25. 사방사업=122,124,1
26. 조림=122,124,2
27. 산림피해=124,126,2
VII. 광공업=126,128,1
1. 광공업=126,128,2
2. 사업체 규모별 광공업=128,130,2
3. 제조업 중분류별 사업체수 및 종사자수=130,132,8
4. 유류소비량=138,140,2
VIII. 전기ㆍ가스ㆍ수도=140,142,1
1. 용도별 전력사용량=140,142,4
2. 제조업 중분류별 전력사용량=144,146,8
3. 가스 공급량=152,154,2
4. 도시가스 이용가구=154,156,2
5. 상수도=156,158,1
6. 상수도관=156,158,2
7. 급수 사용량=158,160,1
8. 급수사용료 부과=158,160,2
9. 하수도=160,162,1
10. 하수사용료 부과=160,162,2
IX. 유통ㆍ금융ㆍ보험 및 기타 서비스=162,164,1
1. 시장분포=162,164,2
2. 금융기관=164,166,2
3. 금융기관예금, 대출 및 어음=166,168,2
4. 새마을금고=168,170,2
X. 주택ㆍ건설=170,172,1
1. 주택의 종류=170,172,1
2. 주택의 점유형태=170,172,2
3. 건축허가=172,174,1
4. 아파트 건립(허가)=172,174,2
5. 토지거래 허가 및 신고=174,176,1
6. 토지거래현황=174,176,2
7. 개발제한구역=176,178,1
8. 도시계획=176,178,2
9. 공원=178,180,1
10. 하천=178,180,2
11. 하천부지점용=180,182,1
12. 도로=180,182,2
13. 도로시설물=182,184,1
14. 교량=182,184,2
15. 건설장비=184,186,2
XI. 운수ㆍ관광 및 정보통신=186,188,1
1. 자동차등록=186,188,1
2. 영업용자동차 업종별 수송=186,188,2
3. 주차장=188,190,2
4. 불법주ㆍ정차 단속 및 과태료 부과ㆍ징수=190,192,2
5. 관광사업체 등록=192,194,1
6. 우편시설=192,194,2
7. 우편물취급=194,196,1
8. 우편요금 수입=194,196,2
9. 국내전보취급=196,198,1
10. 전화사용=196,198,2
11. 전화시설 및 가입자수=198,200,2
12. 행정전산장비보유=200,202,2
XII. 보건 및 사회보장=202,204,1
1. 의료기관=202,204,1
2. 의료기관종사 의료인력=202,204,2
3. 보건소인력=204,206,2
4. 부정의료업자(인) 단속실적=206,208,1
5. 부정의료기관 단속실적=206,208,2
6. 의약품등 제조업소 및 판매업소=208,210,1
7. 식품위생관계업소=208,210,2
8. 공중위생관계업소=210,212,2
9. 예방접종=212,214,1
10. 법정전염병 발생 및 사망=212,214,2
11. 나환자=214,216,1
12. 결핵환자 보건소 등록=214,216,2
13. 가족계획사업 실적=216,218,1
14. 모자보건사업 실적=216,218,2
15. 의료보험조합 및 수혜자=218,220,1
16. 국민연금 가입자=218,220,2
17. 국가보훈대상자=220,222,2
18. 국가보훈대상자 취업=222,224,1
19. 국가보훈대상자 자녀취학=222,224,2
20. 사회복지시설=224,226,1
21. 노인정(경로당)=224,226,2
22. 노인복지시설수용=226,228,2
23. 생활보호대상실적=228,230,2
24. 여성상담실시=230,232,1
25. 소년ㆍ소녀 가장세대=230,232,2
26. 아동복지시설수용=232,234,1
27. 장애인 등록현황=232,234,2
28. 가정의례업소=234,236,1
29. 묘지 및 납골시설=234,236,2
XIII. 환경=236,238,1
1.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236,238,1
2. 환경오염배출시설 단속 및 행정조치=236,238,2
3. 대기오염=238,240,2
4. 쓰레기수거=240,242,2
5. 분뇨수거=242,244,4
6. 하수처리장 및 처리실적=246,248,1
7. 수질오염=246,248,2
XIV. 교육 및 문화=248,250,1
1. 학교총개황=248,250,2
2. 유치원=250,252,1
3. 초등학교=250,252,2
4. 국ㆍ공립중학교=252,254,1
5. 사립중학교=252,254,2
6. 일반계 국ㆍ공립고등학교=254,256,1
7. 일반계 사립고등학교=254,256,2
8. 실업계 국ㆍ공립고등학교=256,258,2
9. 실업계 사립고등학교=258,260,1
10. 적령아동 취학=258,260,2
11. 사설학원=260,262,1
12. 공공도서관=260,262,2
13. 문화재=262,264,1
14. 종교단체=262,264,2
15. 예술단=264,266,2
16. 문화공간=266,268,2
17. 체육시설=268,270,2
18. 청소년수련시설=270,272,1
19. 언론매체=270,272,2
20. 출판사 및 인쇄소 등록(산업세분류별)=272,274,2
XV. 재정=274,276,1
1. 국세징수=274,276,2
2. 지방세 부담=276,278,2
3. 지방세징수=278,280,2
4. 예산결산총괄=280,282,2
5. 일반회계 세입결산=282,284,2
6. 일반회계 세출계산=284,286,2
7. 특별회계 예산결산=286,288,2
8. 교육비 특별회계 세입결산=288,290,1
9. 교육비 특별회계 세출결산=288,290,2
10. 용도별 공유재산=290,292,2
11. 종류별 공유재산=2392,294,2
XVI. 공공행정 및 사법=294,296,1
1. 공무원 총괄=294,296,2
2. 본청 공무원=296,298,4
3. 의회사무국 및 사업소 공무원=300,302,2
4. 동 공무원=302,304,2
5. 소방공무원=304,306,2
6. 퇴직사유별 공무원=306,308,1
7. 공무원 훈련자=306,308,2
8. 관내 관공서 및 주요기관=308,310,2
9. 민원서류 처리=310,312,1
10. 범죄발생 및 검거=310,312,2
11. 연령별 피의자=312,314,1
12. 학력별 피의자=312,314,2
13. 소년범죄=314,316,1
14. 외국인 범죄=314,316,2
15. 화재발생=316,318,1
16. 원인별 화재발생=316,318,2
17. 장소별 화재발생=318,320,2
18. 소방장비=320,322,2
19. 소방구급 및 구조활동=322,324,2
20. 소방대상물현황=324,326,2
21. 재난사고 발생 및 피해현황=326,328,2
22. 교통사고발생(자동차)=328,330,2
23. 자동차단속 및 처리=330,332,2
24. 풍수해 발생=332,334,2
XVII. 경기도 통계=334,336,1
1. 행정구역=334,336,2
2. 인구추이=336,338,2
3. 시ㆍ군별 세대 및 인구(주민등록)=338,340,2
4. 경지면적=340,342,2
5. 상수도=342,344,2
6. 개발제한구역=344,346,2
7. 시군별 자동차등록=346,348,2
8. 지방세 부담=348,350,2
9. 시ㆍ군 공무원=350,352,2
10. 도내 총생산총괄=352,354,2
11. 경제활동별 도내 총생산(경상가격)=354,356,2
12. 경제활동별 도내 총생산(불변가격)=356,358,2
13. 관내관공서 및 주요기관=358,360,4
XVIII. 전국 통계=362,364,1
1. 전국행정구역총괄=362,364,2
2. 인구추이=364,366,2
3. 연령(5세계급)별 인구=366,368,2
4. 주요경제지표=368,370,8
5. 경제활동인구=376,378,4
6. 산업별취업자=380,382,2
7. 직업별취업자(신직업분류)=382,384,2
8. 지역별 산업생산ㆍ출하ㆍ재고지수=384,386,2
9. 전도시 도시근로자의 가구당 월평균 가계수지=386,388,12
10. 전도시 전가구의 가구당 월평균 가계지출=398,400,8
11. 생산자 물가지수=406,408,14
12. 전도시 소비자 물가지수=420,422,6
13. 중앙정부 세입총괄=426,428,2
14. 중앙정부세출총괄=428,430,2
15. 국내 총생산에 대한 지출=430,432,2
16. 경제활동별 국내총생산 및 국민총소득=432,434,2
17. 지역내 총생산=434,436,2
18. 수출입총괄=436,438,2
19. 주요국별 수출=438,440,6
20. 주요국별 수입=444,446,8
21. 자동차등록=452,454,2
22. 육상이동통신 현황=454,456,2
XIX. 국제 통계=456,458,1
1. 인구=456,458,4
2. 조출생률 및 조사망률=460,462,2
3. 실업률=462,464,2
4. 국내총생산(1993-1999)=464,466,4
5. 국민총소득(경상가격)(1993-1999)=468,470,2
6. 생산자물가지수=470,472,2
7. 소비자물가지수=472,474,2
8. 수출입단가지수=474,476,2
9. 무역=476,478,4
10. 경제성장률(국내총생산)=480,482,2
11. 국제수지(경상수지)=482,484,2
12. 남 북한 주요경제지표(1999)=484,486,1
XX. 부록=485,487,1
1. 역대시장=485,487,1
2. 역대 부시장=486,488,1
3. 제3대 시ㆍ도의원 명단=487,489,1
광명시 직위표=489,490,1
판권지=490,491,1
[통계도표]=10,12,1
1. 시민의 생활=10,12,2
2. 행정구역 및 토지=12,14,1
3. 기후=13,15,1
4. 가구 및 인구=14,16,1
5. 상수도=15,17,1
6. 주택=16,18,1
7. 차량=17,19,1
8. 보건=18,20,1
9. 교육=19,21,1
10. 재정규모-일반회계예산=20,22,1
11. 공무원=21,23,1
12. 소방=22,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