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표제지 등]=0,1,2
차례=i,3,3
제1장 조사요약=1,6,12
제2장 조사개요=13,18,10
제3장 조사결과=23,28,2
제1절 녹색관광 인지도[원문불량;p.25]=25,30,2
1. 녹색관광 비보조 인지도=27,32,1
2. 녹색관광 인지 경로=28,33,1
3. 녹색관광 장소별 비보조 인지도=29,34,2
제2절 녹색관광 실태 및 만족도=31,36,2
1. 녹색관광 경험 정도=33,38,1
(1) 녹색관광 경험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34,39,1
(2) 녹색관광 경험한 동기/이유=35,40,2
(3) 녹색관광 경험하지 않은 이유=37,42,2
2. 지난 1년간 녹색관광 경험 정도=39,44,1
(1) 응답자 특성별 녹색관광 경험 정도=40,45,2
(2) 지난 1년간 녹색관광총량의 추정=42,47,1
3. 지난 1년간 녹색관광 경험 실태=43,48,1
(1) 지역별 분포=43,48,1
(2) 도착 소요시간별 분포=44,49,1
(3) 계절별 분포=45,50,1
(4) 시기별 분포=46,51,1
(5) 동행자 유형 및 동행자 수=47,52,1
(6) 교통수단=48,53,1
(7) 관광 일정=49,54,1
(8) 숙박시설 유형=50,55,1
(9) 프로그램 참가율 및 지역 농ㆍ특산물 구입률,구입 종류=51,56,1
(10) 지출 비용=52,57,1
4. 녹색관광 만족도=53,58,3
(1) 농산물/농업인요인=56,61,1
(2) 농촌 Amenity요인=57,62,1
(3) 접근성/정보요인=58,63,1
(4) 프로그램/비용요인=59,64,1
5. 녹색관광 만족/불만요인=60,65,1
(1) 만족요인=60,65,2
(2) 불만요인=62,67,2
6. 녹색관광 장소 재방문 의향=64,69,1
7. 타 관광여행과의 비교만족도=65,70,2
제3절 녹색관광 선호도 및 욕구=67,72,2
1. 녹색관광 의향 및 의향 정도=69,74,1
(1) 녹색관광 의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70,75,1
(2) 응답자 특성별 녹색관광 의향 정도=71,76,2
(3) 향후 녹색관광총량의 추정=73,78,1
2. 녹색관광 의향 특성=74,79,1
(1) 프로그램/요소별 관심도=74,79,2
(2) 계절별 분포=76,81,2
(3) 시기별 분포=78,83,2
(4) 동행자 유형=80,85,2
(5) 관광 일정=82,87,2
(6) 숙박시설 유형=84,89,2
(7) 지출비용 저항선=86,91,2
(8) 녹색관광 관련 욕구=88,93,2
3. 녹색관광의 효과에 대한 평가=90,95,1
제4절 녹색관광 인터넷사이트 이용 실태 및 평가=91,96,2
1. 녹색관광/농촌관광 인터넷사이트(홈페이지) 이용 정도=93,98,1
(1) 녹색관광 인터넷사이트 이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94,99,1
(2) 이용 이유=95,100,2
(3) 이용하지 않은 이유=97,102,2
(4) 이용 경로/사이트별 이용률=99,104,1
(5) 주로 사용하는 접속방법=100,105,1
(6) 주로 이용하거나 기억나는 사이트=101,106,1
(7) 주로 보는 정보=102,107,1
(8) 녹색관광 인터넷사이트 만족도=103,108,1
2. 녹색관광 인터넷사이트 정보 선호도=104,109,1
3. 녹색관광 동영상 정보의 장ㆍ단점=105,110,1
(1) 동영상 정보의 장점=105,110,2
(2) 동영상 정보의 단점=107,112,2
4. 녹색관광 인터넷사이트에 대해 바라는 사항=109,114,2
제5절 농ㆍ특산물 직거래 이용 실태 및 평가=111,116,2
1. 농ㆍ특산물 직거래 경험 정도=113,118,1
(1) 농ㆍ특산물 직거래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114,119,1
(2) 구입 농ㆍ특산물의 종류=115,120,1
2. 지난 1년간 가장 많이 구입한 농ㆍ특산물 관련 실태=116,121,1
(1) 지난 1년간 가장 많이 구입한 농ㆍ특산물=116,121,1
(2) 1회당 평균 구입금액=117,122,1
(3) 지난 1년간 평균 구입횟수=118,123,1
(4) 구입/주문 방법=119,124,1
(5) 구입시 고려요인=120,125,1
(6) 구입 만족도 및 만족/불만요인=121,126,1
(7) 향후 직거래 의향=122,127,1
(8) 직거래 전 구입 장소=123,128,1
3. 농ㆍ특산물 직거래 비경험층 실태=124,129,1
(1) 농ㆍ특산물 직거래하지 않은 이유=124,129,2
(2) 구입 장소=126,131,1
(3) 구입시 고려요인=127,132,1
(4) 향후 직거래 의향=128,133,1
(5) 구입 의향 농ㆍ특산물 종류=129,134,2
[부록1] 개방형질문 주요 응답내용=131,136,18
[부록2] 녹색관광 실태 및 선호도 조사 설문지=149,154,12
판권지=161,16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