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표제지 등]=0,1,2
머리말/조영화=0,3,2
목차=i,5,3
표 목차=iv,8,1
그림 목차=iv,8,1
제1장 개요=1,9,1
1. 연구의 목적과 필요성=1,9,3
2. 연구방법=3,11,2
3. 패션의 정의와 패션섬유산업=4,12,3
제2장 기술동향 분석=7,15,1
1. 패션디자인의 예술적 측면과 기술적 측면=7,15,1
가. 예술적 측면=7,15,2
나. 기술적 측면=8,16,2
2. 패션산업의 구조와 기술수준=9,17,1
가. 선진국의 패션산업=9,17,2
나. 우리나라 패션산업의 기술수준=10,18,2
3. 기술수준과 부가가치 창출능력=11,19,1
가. 선진국과의 기술격차 존재=11,19,2
나. 후발개도국과의 격차 축소=12,20,1
4. 패션 인프라 기술=13,21,1
가. 패션 인프라 기술의 종류=13,21,1
나. 신소재 개발기술=13,21,3
다. 섬유기계 기술=15,23,1
라. 염색분야 기술=16,24,1
마. 니트기술=16,24,1
제3장 시장동향 분석=17,25,1
1. 시장의 특성=17,25,1
가. 선진국의 경쟁우위 구조=17,25,2
나. 국제적 분업화의 진전=18,26,2
다. 패션소비의 글로벌화=19,27,2
라. 높은 브랜드 충성도=20,28,1
2. 시장동향=20,28,1
가. 세계시장 동향=20,28,4
나. 국내시장 동향=23,31,6
3. 우리나라 패션섬유산업=28,36,1
가. 우리나라 패션산업의 현주소=28,36,3
나. 우리나라 패션섬유산업의 문제점=30,38,3
제4장 이슈 분석=33,41,1
1. 이슈의 제기=33,41,1
2. 이태리 벤처산업의 경쟁요인 분석=33,41,1
가. 이태리 패션산업의 현주소=33,41,2
나. 정책적 측면=34,42,2
다. 이태리 패션산업의 경쟁력 원천=36,44,4
라. 이태리 기업들의 브랜드 전략=39,47,3
3. 이태리 패션산업 벤치마킹 전략=41,49,1
가. 벤치마킹의 대상과 목표=41,49,4
나. 기업전략의 벤치마킹=44,52,1
참고문헌=45,53,1
[판권지]=46,54,1
(표 2-1) 주요국의 패션산업 기술수준 비교=10,18,1
(표 2-2) 일본의 각국별 수입의류 평균단가 비교=12,20,1
(표 3-1) 국가별 1인당 섬유소비량 변화=21,29,1
(표 3-2) 우리나라 섬유류 제품의 수출입 추이=29,37,1
(그림 3-1) 세계 섬유류 수출규모 변화=22,30,1
(그림 3-2) 세계 섬유류 국가별 수입규모 변화=24,32,1
(그림 3-3) 국내 의류시장 규모 변화 추이=25,33,1
(그림 3-4) 우리나라 1인당 외의 소비규모 추이=27,35,1
(그림 3-5) 우리나라 1인당 내의 소비규모 추이=27,3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