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표제지 등]=0,1,2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유럽 시장 진출 가이드:영국, 프랑스를 중심으로=1,3,2
목차=3,5,6
영국편=9,11,2
I. 영국 시장 진출 전략 가이드(제목없음)=11,13,1
1. 영국의 만화 산업=11,13,1
가. 영국 만화시장 규모=11,13,1
나. 영국 만화 시장 수급 동향=12,14,1
다. 영국의 만화출판 주요 업체 분석 및 출판업체 리스트=13,15,4
라. 영국 만화 시장의 향후 전개 방향=17,19,1
마. 영국의 만화 유통구조 및 업체(Retailer)=18,20,2
바. 외국만화의 영국 시장 진출 사례 유희왕(Yu-Gi-Oh)=20,22,1
2. 영국의 애니메이션 산업=21,23,1
가. 영국의 애니메이션 시장규모=21,23,5
나. 영국의 주요 애니메이션 제작사=26,28,1
다. 영국의 애니메이션 관련 TV 채널=27,29,2
라. 영국의 애니메이션 유통 구조=29,31,1
마. 외국 애니메이션의 영국시장 진출 사례-포케몬=30,32,1
바. 2004년 영국의 주요 애니메이션 페스티발=31,33,1
3. 영국의 캐릭터 산업=32,34,1
가. 영국의 캐릭터 산업시장 규모=32,34,5
나. 영국의 캐릭터 시장 유통구조=37,39,2
다. 캐릭터 프로모션=39,41,2
라. 캐릭터 라이센스=41,43,4
마. 캐릭터 비즈니스 관련 법규=45,47,6
바. 외국 캐릭터의 영국시장 진출사례=51,53,1
4. 영국의 인터넷 모바일 콘텐츠 산업=52,54,1
가. 영국의 인터넷 모바일 콘텐츠 산업 현황=52,54,4
나. 영국의 이동통신 및 인터넷 모바일 콘텐츠 시장=56,58,2
다. 영국의 주요 이동통신 사업자=58,60,7
라. 영국의 인터넷 모바일 음악 산업=65,67,9
마. 영국의 모바일 게임 시장=74,76,6
바. 한국기업을 비롯한 외국기업의 인터넷/모바일 콘텐츠의 영국 시장 진출=80,82,3
5. 영국의 음반시장=83,85,1
가. 영국의 음반시장규모=83,85,6
나. 영국의 음악 관련 TV 채널=89,91,2
다. 영국의 음반 유통=91,93,2
라. 외국 음악의 영국시장 진출 사례=93,95,1
6. 영국의 영화산업=94,96,1
가. 영국 영화 시장 규모=94,96,2
나. 영국의 영화 지원 정책=96,98,11
다. 영국 영화 제작 부문=107,109,3
라. 영국 영화 배급 상영 부문=110,112,3
마. 외국 영화의 영국 시장 진출 사례=113,115,3
7. 영국의 게임산업=116,118,1
가. 영국의 게임시장 규모=116,118,9
나. 영국 게임시장의 유통 부문=125,127,2
8. 영국의 방송산업=127,129,1
가. 영국의 TV 시장 현황=127,129,1
나. 영국의 주요 TV방송=128,130,15
다. 영국의 라디오 방송=143,145,2
프랑스편=145,147,2
II. 프랑스 시장 진출 전략 가이드(제목없음)=147,149,1
1. 프랑스의 만화 산업=147,149,1
가. 프랑스 만화시장 현황 및 규모=147,149,2
나. 프랑스의 만화 Publisher 및 만화잡지=149,151,2
다. 프랑스의 만화 유통 구조 및 유통업체(Retailer)=151,153,3
라. 프랑스의 만화 축제(Festival)=154,156,6
2. 프랑스의 애니메이션 산업=160,162,1
가. 프랑스 애니메이션 산업의 특징=160,162,2
나. 프랑스 애니메이션 산업의 유통=162,164,1
다. 프랑스 애니메이션 산업 지원 정책=163,165,5
라. 프랑스의 애니메이션 관련 TV채널=168,170,1
마. 한국 애니메이션의 프랑스 시장 진출 현황 및 전망=169,171,1
3. 프랑스의 캐릭터 산업=170,172,1
가. 프랑스의 캐릭터 시장 규모=170,172,6
나. 프랑스 시장에서 유통되는 주요 캐릭터=176,178,4
다. 프랑스 캐릭터 시장 유통구조=180,182,4
라. 프랑스 캐릭터상품 소비자 유형 및 특성=184,186,1
마. 캐릭터 프로모션=185,187,3
바. 캐릭터 라이센스=188,190,6
사. 지적재산권 보호제도 및 취득절차=194,196,4
4. 프랑스의 인터넷 모바일 콘텐츠 산업=198,200,1
가. 프랑스의 이동통신사장=198,200,3
나. 프랑스의 주요 이동통신 사업자=201,203,2
다. 프랑스의 모바일 콘텐츠 시장=203,205,1
라. 프랑스의 모바일 음악 산업=204,206,1
마. 프랑스의 모바일 게임 산업=205,207,6
바. 한국 인터넷/모바일 콘텐츠의 프랑스 시장 진출 현황 및 전망=211,213,8
5. 프랑스의 음반시장=219,221,1
가. 프랑스의 음반시장 규모=219,221,4
나. 프랑스의 주요 음반 기업=223,225,3
다. 프랑스의 음반유통 시장=226,228,3
라. 프랑스의 음악 관련 미디어=229,231,1
6. 프랑스의 영화산업=230,232,1
가. 프랑스 영화산업의 현황과 시장규모=230,232,4
나. 지원정책의 종류와 그 내용=234,236,10
다. 외국 영화의 프랑스진출 사례=244,246,3
7. 프랑스의 게임 산업=247,249,1
가. 프랑스 게임시장 현황=247,249,8
나. 프랑스의 주요 게임기업=257,257,2
다. 프랑스 게임산업의 배급 및 유통 구조=257,259,5
라. 프랑스 게임 시장 진출 시 고려 사항=262,264,12
8. 프랑스의 방송산업=274,276,1
가. 프랑스의 TV 시장 현황=274,276,15
나. 프랑스의 라디오 방송=289,291,2
다. 방송산업 지원정책의 종류와 그 내용=291,293,2
부록=293,295,2
III. 부록(제목없음)=295,297,1
1. 영국의 투자 환경=295,297,1
가. 투자 매력도=295,297,2
나. 외국인에 대한 투자 개방도=297,299,1
2. 영국의 기술ㆍ공업 및 지적재산권 공여에 관한 제도=298,300,1
가. 특허=298,300,1
나. 상표=299,301,1
다. 디자인=299,301,1
라. 저작권=300,302,1
3. 영국에서 외국 회사 설립 절차 및 필요 서류=301,303,1
가. 기업 합병ㆍ인수(Mergers & Acquisitions)=301,303,1
나. 지점 또는 사무소 등록=302,304,2
다. 지점(Branch) 등록=304,306,2
라. 새로운 영국 회사 설립=306,308,2
마. 공개 주식회사(Public Limited Company: PLC) 설립=308,310,2
4. 프랑스의 투자 환경=310,312,1
가. 투자 매력도=310,312,1
나. 외국인 투자에 대한 개방화 정도=311,313,1
다. 외국인 투자에 대한 정부의 태도=311,313,1
5. 프랑스의 기술ㆍ공업 및 지적재산권 공여에 관한 제도=312,314,1
가. 특허=312,314,1
나. 상표=312,314,1
다. 저작권=313,315,1
라. 소프트웨어=313,315,1
마. 의장권=313,315,1
6. 프랑스에서의 외국 회사 설립 절차 및 필요 서류=314,316,1
가. 필요서류=314,316,1
나. 설치할 수 있는 사업체의 종류=314,316,1
다. 연락사무소=315,317,1
라. 지사=316,318,2
마. 자회사=318,320,4
바. 유한책임회사나 1인 주주 개인회사 설립 절차=322,324,2
2001년 프랑스및 유럽 각국의 라이센싱 시장규모=174,176,1
2001년 분야별 프랑스 라이센싱 시장규모=175,17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