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표제지 등]=0,1,2
[판권지]=2,3,1
대통령선거와 정치광고=3,4,1
서문=4,5,4
목차(Contents)=8,9,3
제1부 미디어와 유권자=11,12,1
제1장 미디어와 유권자=12,13,2
1. 정치적 정보의 2단계 흐름=13,14,3
2. 미디어와 정치캠페인 환경의 변화=15,16,3
3. 미디어 정치캠페인 유형=17,18,7
4. 미디어 정치캠페인 효과=23,24,8
제2부 정치광고=31,32,1
제1장 정치광고의 이해=32,33,1
1. 정치광고의 정의=33,34,2
2. 정치광고의 장점=34,35,4
3. 정치광고의 유형=37,38,5
4. 정치광고의 규제 현황=41,42,13
제2장 정치광고의 내용, 유형, 표현기법=54,55,2
1. 내용 : 이슈와 이미지=55,56,4
2. 유형 : 긍정광고와 부정광고=58,59,6
3. 표현기법=63,64,2
제3장 캠페인 수사의 목적 및 주제=65,66,1
1. 수사의 목적=66,67,2
2. 수사의 주제=67,68,4
제3부 한국의 대통령선거와 정치광고=71,72,1
제1장 역대 대통령선거 신문 정치광고 내용분석 : 1952~2002=72,73,1
1. 광고 내용=73,74,22
2. 광고 유형=95,96,21
3. 표현기법=115,116,8
4. 시각적 표현=122,123,14
5. 캠페인 수사의 목적=135,136,7
6. 캠페인 수사의 주제=141,142,4
제2장 역대 대통령선거 텔레비전 정치광고 내용분석 : 1992~2002=145,146,1
1. 광고 내용=146,147,6
2. 광고 유형=151,152,8
3. 표현기법=158,159,3
4. 캠페인 수사의 목적=160,161,10
5. 캠페인 수사의 주제=170,171,7
제4부 문화와 정치광고=177,178,1
제1장 사례연구 : 한국과 미국 대통령선거 정치광고의 시각적 표현과 문화적 특성=178,179,17
부록=195,196,1
1. 연구방법=196,197,5
2. 코딩틀=201,202,10
[참고문헌 등]=211,21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