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표제지 등]=0,1,2
머리말=0,3,2
목차=i,5,2
표 목차=iii,7,1
그림 목차=iii,7,1
제1장 서론=1,8,1
1. 가상현실 시스템의 개념 및 필요성=1,8,2
2. 연구 방법=2,9,3
제2장 선정 과정=5,12,1
1. 유망아이템 발굴/평가 프로세스=5,12,1
가. 프로세스 설계의 배경=5,12,3
나. 정성적 프로세스=7,14,4
다. 정량-정성적 프로세스=10,17,4
2. 가상현실 시스템의 선정과정=14,21,1
가. 유망아이템 후보군의 도출=14,21,3
나. 가상현실 시스템의 유망성 평가=17,24,4
제3장 산업 시장 분석=21,28,1
1. 개요 및 특성=21,28,3
가. 시장의 주요 특성=23,30,4
나. 시장 기회요인=26,33,2
다. 시장 장애요인=27,34,2
2. 동향 및 전망=28,35,1
가. 가상현실 시장 동향=28,35,4
나. 가상현실 주요 밴더 동향=31,38,4
다. 가상현실 시장현황 및 전망=35,42,6
제4장 이슈 분석=41,48,1
1. 재난관리 VR 시뮬레이터=41,48,1
가. 재난관리 VR 시뮬레이터의 필요성=41,48,3
나. 기대 효과=43,50,1
2. 사업화시 유의사항=43,50,1
가. 고려사항=43,50,2
나. 필요기술=44,51,3
3. 사업화 전략=47,54,1
4. 향후 발전 방향=47,54,2
제5장 결론=49,56,2
참고문헌=51,58,3
저자소개=54,61,1
[판권지]=54,61,1
(표 2-1) 정량-정성적 유망아이템 발굴 프로세스=12,19,1
(표 2-2) 유망성 평가지표별 평가기준=13,20,1
(표 2-3) 미래 유망사업 아이템 후보군의 도출=16,23,1
(표 2-4) 미래 유망사업 아이템의 선정=17,24,2
(표 2-5) 가상현실 시스템의 평가내용=19,26,1
(표 3-1) 이미지 생성기 주요 벤더 및 제품=24,40,1
(표 3-2) 시각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주요 벤더 및 제품=31,41,1
(표 3-3) 가상현실 솔루션 시장현황 및 전망=43,43,1
(표 3-4) 국내 가상현실 시장 동향=44,47,1
(표 3-5) 국내 가상현실 시장 전망=49,47,1
(그림 2-1) 정성적 프로세스 개발 방법=8,15,1
(그림 2-2) 정성적 유망아이템 프로세스=9,16,1
(그림 2-3) 선정단계에서의 유망성 평가기준=10,17,1
(그림 3-1) 가상현실 솔루션 시장 분류=22,37,1
(그림 3-2) 부문별 가상현실 솔루션 시장점유율=27,43,1
(그림 3-3) IG별 이미지 생성기 시장현황 및 전망=35,44,1
(그림 3-4) 시각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시장현황 및 전망=40,45,1
(그림 4-1) 재난관리 VR 시뮬레이터의 3차원 영상=48,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