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표제지]=0,1,1
연구요약=i,2,5
차례=vi,7,2
표차례=viii,9,1
그림차례=viii,9,1
제1장 서론=1,10,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1,10,3
제2장 본론=4,13,1
I.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지원사업 추진 개요=4,13,1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지원사업」추진 개요/김인희=4,13,13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지원사업」의 현황과 과제/이혜영=17,26,16
지역단체에서 바라본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지원사업의 성과와 과제/김지선=33,42,5
II.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지원사업의 현실 분석 및 쟁점/김영삼=38,47,10
III. 교육복지 정책의 효과적인 수행을 위한 사업추진체계 논의=48,57,1
교육복지 정책의 효과적인 수행을 위한 사업추진체계/김영삼=48,57,21
'다양함에 대한 희망'/심한기=69,78,4
IV. 교육복지사업과 교육본질의 구현=73,82,1
교육복지는 교육의 전반적인 변화를 요구한다/김경욱=73,82,9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지원사업'에서 나타난 학교와 지역사회의 교육복지 활성화/조현희=82,91,12
평생학습 관점에서 바라본 학교와 지역사회/이지혜=94,103,9
교육복지와 함께 가는 "건강한 학교" 만들기:질병 모델에서 건강증진 모델로, 지역사회 연계 통합체계로/조경애=103,112,11
교육복지로 함께 행복해지기/김경숙=114,123,4
V.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지원사업」 법제화 방향/김영삼=118,127,6
제3장 결론=124,133,1
결론 및 정책 제언=124,133,7
(참고문헌)=131,140,2
부록:교육복지 사례=133,142,18
(표 2-1-1) 선진사례 비교=5,14,1
(표 2-1-2)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지원사업 시범학교 현황=8,17,1
(표 2-1-3) 04년도 교육복지 지역별/영역별 프로그램 수=9,18,1
(표 2-1-4) 지역사회전문가의 직무 수행현황(2003년)=22,31,1
(표 2-1-5)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지원사업 프로그램 영역과 영역별 목표 설정=26,35,1
(표 2-4-1)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지원사업 시설투자현황=84,93,1
(표 2-4-2) 교육과정과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지원사업=86,95,1
(표 2-4-3) 지역사회 아동ㆍ청소년 네트워크현황=88,97,1
(표 2-4-4)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지원사업 관련 지자체 보조금 사업추진현황=88,97,1
(표 2-4-5) 학령인구 추이=94,103,1
(표 2-4-6) 학습도시 시범사업 선정도시 현황=97,106,1
(표 2-4-7) 대표적 지방자치단체의 교육관련 예산=98,107,1
(표 2-4-8) 시군구의 교육지원 활동유형=99,108,1
(표 2-4-9) 학교보건 구성요소별 세부내용=107,116,2
(표 2-4-10) 서울시내 중학교 재학생의 건강습관과 정신심리 조사결과=110,119,2
(표 2-5-1) 법체계 안 비교=119,128,1
(그림 2-1-1)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지원사업 추진목표 및 전략=7,16,1
(그림 2-1-2)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지원사업 추진체계도=13,22,1
(그림 2-3-1)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지원사업 추진체계도 1안=64,73,1
(그림 2-3-2)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지원사업 추진체계도 2안=67,76,1
(그림 2-4-1)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지원사업 학교 내 추진체계도=83,92,1
(그림 2-4-2) 통합연계 중심 학교보건 모형의 8개 구성요소=107,11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