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지 등]
목차
I. 지상파DMB 현황 5
1.지상파DMB란? 5
2. DMB 기술 현황 6
3. 주파수에 따른 사업자 구도 7
4. DMB 선정 경과 및 결과 8
5. DMB 사업에 대한 방송사별 자본금 및 투자 내역 9
6. 방송사별 채널구성 10
7. 송중계 시설 현황 및 서비스 권역 12
8. 지상파DMB 단말기 보급 현황 13
9. 광고 판매 현황 14
II. 지상파 DMB의 문제점 15
1. 수익성의 부재 15
2. 음영지역 해소의 어려움 17
3. 단말기 품질의 문제 18
4. 기술 표준의 문제 19
5. 매체성격의 혼란과 편성의 이중고 20
6. 채널구성 및 임대규정의 비현실성 22
7. 주파수 배정의 문제 : 디지털라디오 < 이동방송 < 휴대방송 24
III. 지상파DMB 생존을 위한 정책 건의사항 27
1. 프로그램 광고제도 관련 27
2. 데이터방송 광고제도 관련 28
3. 광고판매 제도 관련 29
4. 광고 외 수익확보를 위한 제도적 지원 30
5. 보편적 서비스 명문화 31
6. 재난방송을 위한 지원 관련 32
7. 직접사용채널 범위 확대 33
8. 전파법 내 지상파DMB 항목 신설 및 규제 완화 35
9. 허가사항 변경을 통한 출력 증강 36
10. 지상파DMB 활성화 특별대책반 구성 36
□ 마무리 하며 37
◇◆주요 기사 스크랩◆◇ 38
대한민국 Governance 체계도 44
중앙·지방간 가용재원 세입·세출 분석 45
최근 금융시장 자금흐름 추계 46
[뒷표지] 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