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책을 펴내며
농산물 브랜드를 생각하며
목차
PART 01. 농산물브랜드의 개념 및 중요성 9
CHAPTER 01. 한국 농산물브랜드의 현 주소와 정부정책/박준근 교수(전남대) 11
CHAPTER 02. 농산물 브랜드마케팅의 핵심개념 이해/신순철 소장(휴리넷 마케팅 전략연구소) 29
PART 02. 농산물 파워브랜드 구축전략 51
CHAPTER 03. 시장환경분석, 브랜드진단을 통한 세분화 및 브랜드포지셔닝 전략/신순철 소장(휴리넷 마케팅 전략연구소) 53
CHAPTER 04. 전략적브랜딩을 위한 농산물 마케팅믹스 전략/전동균 소장(SP마케팅 연구소); 신용필 부소장(SP마케팅 연구소) 79
CHAPTER 05. 농산물의 신규브랜드 개발전략 및 브랜드 연장전략/나종호 대표(Q&A마케팅) 111
CHAPTER 06. 농산물브랜드 네이밍 전략과 방법/김희수 실장(메타브랜딩) 133
CHAPTER 07. 브랜드농산물 패키지디자인 개발전략/권현창 교수(홍익대) 151
CHAPTER 08. 농산물의 감성브랜딩, 감성디자인 전략/심재희 대표(위고넷) 169
PART 03. 농산물브랜드 인지도 제고 전략 187
CHAPTER 09. 농산물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황부영 대표(브랜다임) 189
CHAPTER 10. 브랜드농산물 광고 전략/김경태 대표(C&A Expert) 209
CHAPTER 11. 인터넷 상의 농산물 브랜드구축/정재윤 대표(마케팅 공화국) 227
PART 04. 농산물 브랜드 관리 및 평가 245
CHAPTER 12. 농산물 브랜드 관리시스템 구축/백상민 팀장(생산성본부) 247
CHAPTER 13. 법적 측면에서의 농산물 브랜드관리/박재현 실장(더 브레인 컴퍼니) 265
CHAPTER 14. 농산물 브랜드 자산 평가/김형남 대표(퍼브릭브랜드컨설팅) 291
PART 05. 브랜드농산물 사례연구 및 품질관리대책 309
CHAPTER 15. 파워브랜드 농산물 사례연구/휴리넷 마케팅 전략연구소 311
CHAPTER 16. 일류브랜드 육성을 위한 농산물 품질관리/윤홍선 박사(농진청) 327
부록I. 농산물 파워브랜드 선정결과(2001~2005) 363
부록II. 공동브랜드 현황(2005 현재) 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