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지 등]
●● 머리말 / 안명옥
목차
I. 기업 사회공헌활동의 의의 7
1. 사회공헌활동의 정의 9
2. 사회공헌활동의 대두배경 11
3.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이론적 배경 13
4. 사회공헌활동의 이유 17
II. 사회공헌활동과 사회적 기업 25
1. 사회적 기업의 정의 27
2. 국내에서 실현 유력한 사회적기업 31
3. 사회적 기업과 기업 사회공헌활동의 연결 33
III. 사회공헌활동 현황 35
1. 사회공헌활동 영역과 동기의 변화 37
2. 사회공헌활동의 방법 41
3. 사회공헌활동 추진 사내제도 도입현황 44
4. 사회공헌활동 지출현황 52
IV. 사회공헌활동 관련 문제점 67
1. 기업 사회공헌활동 저해요인 69
2. 국내기업 사회공헌활동의 문제점 71
V. 사회공헌활동 활성화 관련 해외사례 75
1. 미국 77
2. 영국 81
3. 프랑스 83
4. 독일 89
5. 일본 94
VI. 사회공헌활동 활성화를 위한 정책제언 101
1. 기업의 사회공헌활동 선진화를 위한 과제 103
2.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활성화 방안 114
3. 사회공헌활동 활성화를 위한 정책적 시사점 121
VII. 참고문헌 125
[뒷표지] 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