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지 등]
목차
자료집 발간 목적 5
1. 정동극장은 전통극장이어야 한다 9
(1) 정동극장은 최초의 국립극장인 원각사를 계승 10
(2) 정동극장의 이념은 전통예술의 대중화·세계화·명품화 10
2. 정동극장의 오늘 12
(1) 전횡적인 조직구조 13
1) 전통 예술인은 노예? 13
2) 기획실에 '기획'은 있는가? 14
(2) 왜곡된 공간 사용 16
1) 연습실 16
2) 전통극장에 웬 100평짜리 서양식 레스토랑? 16
(3) 주요공연은 서양문화 일색의 공연 16
1) 기획공연과 대관공연 16
2) 프로그램 분석을 통해 본 문제점 19
3. 정동극장 장으로서 과연 자격이 있는가? 25
(1) 최태지 극장장은 '발레인'이다 26
(2) 극장장으로서의 고민과 실천의지 부족 27
1) 사적 네트워크를 통한 극장장의 이미지 관리 27
2) 정형화된 상설공연 35
(3) 잘못된 예산 사용 36
11 중명전 36
2) 북촌 창우 극장 방치된 채, 3년간 28일 사용, 손실액 8천5백만원 37
(4) 판공비 분석 40
(5) 기안문·결재문에 나타난 전통예술 의식 부재 43
4. 전통예술의 중심, 정동극장을 바로 세우자 44
부록 : 2006년도 국정감사 결과보고서 - (6) 정동극장 편 - 47
[뒷표지] 50
〈표1. 정동극장 업무분장표〉 14
〈표2. 2007년 정동극장 기획공연 실적〉 16
〈표3. 2007년 정동극장 대관공연 실적〉 17
〈표4. 2006년 사업 현황〉 19
〈표5. 2007년 주요사업 계획〉 20
〈표6. 최태지 극장장 이력 및 경력〉 26
〈표7. 최태지의 정동 데이트 - 000 00의 아직 끝나지 않은 사랑의 노래 지출내역〉 27
〈표8. 극장 지출대비 수익〉 28
〈표9. 창우극장 활용 내역〉 37
〈표10. 창우극장 활용실태〉 38
〈표11. 창우극장 수지 내역〉 39
〈표12. 2006년 4월. 극장장 판공비 내역〉 40
〈표13. 2006년 12월. 극장장 판공비 내역〉 41
〈그림1. 정동극장 조직도〉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