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chapter 01 C 프로그래밍 준비
01ㅣ C 언어 변천사와 특징
02ㅣ 컴퓨터의 데이터 표현과 코드 체계
03ㅣ C 프로그래밍 작성 단계
04ㅣ UNIX 시스템에서 컴파일
05ㅣ LINUX 시스템에서 컴파일
06ㅣ Windows 시스템에서 컴파일
07ㅣ Visual C++ 6 0 컴파일러 사용
■ 연습문제
chapter 02 컴파일러 사용법
01ㅣ Visual C++ 6 0 사용 방법
02ㅣ Dev-C++ 사용 방법
03ㅣ Visual Studio 2005 사용 방법
chapter 03 C 맛보기
01ㅣ 간단한 C 프로그램
02ㅣ 함수
03ㅣ 프로그램의 기본 구조
chapter 04 변수와 데이터 타입
01ㅣ 상수와 변수
02ㅣ 데이터 타입
chapter 05 데이터 표현
01ㅣ printf() 함수와 scanf() 함수
02ㅣ 데이터 타입 선언
03ㅣ 주변기기와 입출력 방법
04ㅣ scanf() 함수 더 살펴보기
chapter 06 수식과 연산자
01ㅣ 연산자
02ㅣ 표현식
03ㅣ 수학 관련 표준 함수
chapter 07 제어 명령 : 선택, 반복, 점프
01ㅣ 제어문
02ㅣ 반복문
03ㅣ goto문 - 점프문
04ㅣ break문 - 블록 벗어나기
05ㅣ continue문 - 흐름 이동
chapter 08 함수
01ㅣ 함수
02ㅣ 매개변수의 전달 방법
03ㅣ 재귀 함수
chapter 09 변수 유효 범위
01ㅣ 기억 부류
02ㅣ 변수의 범위
03ㅣ 지역 변수
04ㅣ 전역 변수
chapter 10 배열
01ㅣ 1차원 배열
02ㅣ 다차원 배열
03ㅣ 배열과 포인터를 전달인자로 사용하기
chapter 11 포인터
01ㅣ 포인터란 무엇인가?
02ㅣ 포인터 연산
03ㅣ 배열 내용의 보호
04ㅣ 포인터와 다차원 배열
chapter 12 문자와 문자열
01ㅣ 문자 입출력 함수
02ㅣ 문자 검사 함수
03ㅣ 문자열
04ㅣ 문자열 저장 영역 할당
05ㅣ 문자열 입출력
06ㅣ 문자열에 출력 - sprintf()
07ㅣ 문자열 처리 함수
08ㅣ 문자열 형태와 수치 형태 변환 함수
09ㅣ 문자열을 숫자로 변환
10ㅣ 숫자를 문자열로 변환
11ㅣ 검색과 정렬
12ㅣ 에러 처리 함수
chapter 13 구조체와 그 밖의 테이터 타입
01ㅣ 구조체 struct는 사용자가 정의한 데이터 타입
02ㅣ union
03ㅣ 열거형 enum
chapter 14 파일 입출력
01ㅣ 스트림
02ㅣ 파일 처리 절차
03ㅣ 파일 입출력 함수
04ㅣ 포맷 파일 입출력 함수
05ㅣ 문자와 문자열 입출력 파일 함수
06ㅣ 불록 단위의 파일 입출력 함수
07ㅣ 순차 파일과 랜덤 파일
08ㅣ 파일 관리 함수
chapter 15 전처리와 매크로
01ㅣ 매크로
02ㅣ 프로그래밍의 모듈화
chapter 16 프로젝트
■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