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등]
목차
I. 2008년도 유통교육 개요 5
1. 유통교육원 현황 7
2. 유통교육 여건변화 8
3. 유통교육 목표 및 추진방향 8
4. '08년 유통교육 운영계획(총괄) 9
5. 교육신청 인원현황(총괄) 10
II. 장기전문유통교육 11
1. 교육운영 개요 13
2. 교육과정별 세부운영계획(aT 유통교육원) 14
농산물마케팅전문가과정 14
APC 경영혁신과정 16
III. 단기일반정규교육 19
1. 교육운영 개요 21
2. 세부교육운영 22
3. '08년 교육과정(총괄) 24
4. '08년 교육일정표(총괄) 25
5. 교육과정별 세부운영계획 26
가. 과정별 교과시간 운영 26
나. 과정별 교육신청 현황 27
다. 과정별 교과목 편성 33
라. 과정별 세부교육계획 37
① 산지유통 활성화 분야 37
①-1-1. 산지상품화(현지교육) 37
①-1-2. 산지상품화(합숙교육) 38
①-2. 수확 후 관리 39
①-3-1. 브랜드마케팅(일반) 40
①-3-2. 브랜드마케팅(원예작물) 41
①-4. 전자상거래 42
①-5. GAP 운영 43
①-6. RPC 쌀 마케팅 ★ '08년 신설 44
①-7. 공동마케팅조직 운영 45
①-8-1. APC 운영(거점APC) 46
①-8-2. APC 운영(실무담당자) 47
①-9. 비파괴선별 전담자 ★ '08년 신설 48
①-10. 산지마케팅리더 ★ '08년 신설 49
② 소비지유통 효율화 분야 50
②-1. 도매시장 관리공직자·법인임원 50
②-2-1. 경매사(농산물) 51
②-2-2. 경매사(수산물) 52
②-3. 중도매인 53
②-4. 산지유통인 54
②-5. 친환경농산물 유통인 55
②-6. 화훼류 유통인 ★ '08년 신설 56
②-7-1. 도매시장 현장교육(유통종사자) 57
②-7-2. 도매시장 현장교육(시장도매인) 58
③ 식품산업 육성 분야 59
③-1. 농식품 마케팅 ★ '08년 신설 59
③-2. 전통식품육성(장류) ★ '08년 신설 60
④ 농식품 소비촉진분야 61
④-1. 농식품 소비자 ★ '08년 신설 61
④-2. 친환경농산물 소비유통 활성화 ★ '08년 신설 62
⑤ 공직자 교육 분야 63
⑤-1-1. 유통관리공직자(관리자) 63
⑤-1-2. 유통관리공직자(실무자) 64
⑤-2 품질관리공직자 65
IV. 행정사항 67
1. 장기전문교육 운영 69
2. 단기일반교육 운영 70
3. 맞춤교육 운영 71
판권기 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