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보석상자 속의 과학 / 현대카드 ‘M’카드는 과학이다양다리를 걸쳐라단도직입적으로 말하라누구나 갖고 싶은 카드를 만들어라열린 기업에서 열린 상품 난다2. 발 없는 맛이 천리 간다 / 청정원 ‘홍초’블루오션은 고난의 길이다발 없는 말이 천리 간다먹는 방법을 창조하고 알려라3. 가치를 혁신하면 고객이 만족한다 / 웅진 ‘룰루비데’1%의 전유물을 보편화시켜라밖에서도 룰루하자한국형 비데를 개발하라유머는 엉덩이를 춤추게 한다 4. 역발상으로 틈새를 노려라 / 매일유업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정직하면 통한다. 솔직하게 2등부터 시작하라최소 광고비로 최고의 효과를 얻어라보고 또 보면 팔린다. 소비자의 시선을 잡아라5. 이야기 마케팅의 정수 / LGT ‘기분존’고객의 필요에 화답하라낯설음으로 시선을 끌어라집 전화의 주인 주부를 잡아라6. 클래식이 경쟁력이다 / 제일모직 ‘갤럭시’유행보다 정통성을 살려라프리미엄급 기술은 프리미엄급 부가가치를 낳는다소비자의 수준을 높여주면 브랜드는 명품이 된다7. 소주에 웰빙의 옷을 입혀라 / 두산주류 ‘처음처럼’웰빙 소주를 만들자소비자의 눈에 띄려면 유통경로를 잡아라19세만 넘으면 모두 고객이다8. 공익마케팅으로 승부하라 / 애경 ‘2080’타깃층을 파악해 기술력으로 승부하라판촉은 공익사업으로 충분하다다산은 마케팅의 미덕이다9. 새것이 아니면 모두 버려라 / KTF ‘SHOW’새것이 아니면 모두 버려라고객의 호기심을 자극하라속이 달라야 살아남는다10. 정상의 시선으로 바라보라 / FnC코오롱 ‘코오롱스포츠’오래된 브랜드를 업그레이드하라충성도 높은 마니아를 키워라전문성과 기능성을 갖추어라11. 전통주의 대중화 시대를 열다 / 국순당 ‘백세주’만인의 입맛에 맞는 술을 개발하라길을 만들며 나가라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인 것이다12. 토종 운동화의 자부심 / ‘스프리스’수입 운동화를 극복하라위기는 기회다청소년 문화를 창조하라될성부른 떡잎을 잡아라13 맛있는 온도를 잡아라 위니아만도 ‘딤채’아주 특별한 냉장고를 만들자김장독의 비밀을 찾아라맛있는 온도를 잡아라입소문으로 승부하라즐기는 문화로 진화시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