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머리말 : 승자는 룰을 만들고 패자는 룰을 따른다1장 시장을 재정의하라 : 블루오션·레드오션·퍼플오션가까이하기엔 너무 먼 그대?레드오션에서 퍼플오션으로돈을 벌려면 꼭 금을 캐야 할까?2장 경쟁의 룰을 바꿔라 : 퍼플오션 경영전략전략1 : ‘영역의 결합’으로 뇌를 사로잡아라전략2 : 흐름을 읽고 그 흐름에 올라타라전략3 : ‘낯선 생각’이 새로운 시장을 창조한다전략4 : 당신의 고객을 차별대우하라전략5 : 점핑보다 워킹에 치중하라전략6 : 사소한 차이가 큰 시장을 만든다전략7 : 미에루카, 모든 문제를 시각화하라전략8 : 고객이 하라는 대로 한다전략9 : 무슨 일이 있어도 ‘승리의 법칙’을 고수하라전략10 :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러브콜’을 보내라전략11 : 내세울 게 없으면 욕이라도 잘해라3장 조직의 심장이 뛰게 하라 : 퍼플오션 리더의 조건조건1 : 퍼플오션의 리더는 에너지가 넘친다조건2 : 목표나 능력에 앞서 ‘사상’을 설파하라조건3 : 판단력이 흐려진 직원에게 ‘크레도’를 보게 하라조건4 : 기생충 같은 간부들을 진화시켜라조건5 : 사장실을 없애라조건6 : 현명한 구조조정은 ‘3ㄱ’에 투자한다조건7 : 3분 안에 결단하고 12시간씩 일하라4장 새롭게, 다르게, 특별하게! : 패션계의 성공신화 EXR의 퍼플오션 실행 프로세스EXR의 탄생프로세스1 : 고민하고 고민하고 또 고민하라프로세스2 : 흐름을 읽으면 돈이 보인다프로세스3 : 우성과 우성을 결합하여 새로움을 창조하라프로세스4 : 성장단계별 시나리오를 짜라프로세스5 : ‘베낄 수 없는’ 차이를 만들어라프로세스6 : 컬처코드는 있어도 국경은 없다프로세스7 : 두려움 없이 도전하게 하라프로세스8 : 지속성장의 황금률 ‘인간의 마음을 리뉴얼하라’ 5장 기지(旣知)의 것을 미지(未知)화하라 : 평범함을 뒤집어 퍼플오션을 열어젖힌 기업들대걸레에서 스팀이 나오게 한다면? : 대박을 친 상상력 ‘한경희 스팀청소기’병을 고치려면 최상의 약재가 필요하다 : 돈벌이보다 가치를 추구한 ‘옴니허브’맛으로 코끼리를 쓰러뜨리다 : 맞춤밥맛으로 시장을 평정한 ‘쿠쿠홈시스’오로지 항문만 파다 : 핵심역량에 집중하여 1인자가 된 ‘서울송도병원’상식을 뒤엎어 감동을 연발케 하다 : 차원이 다른 치과의 진화 ‘예치과’사업은 전투다! : 1000원 숍의 신화 ‘다이소아성산업’다 죽어가던 마을에 경사 났네 : 나뭇잎 비즈니스로 기적을 일군 ‘이로도리’ 모기여, 안녕 : 모기장으로 아프리카인을 구한 ‘스미토모화학’직원과 고객에게 다 퍼주고도 ‘600억 매출’ 거뜬 : 이익을 남기지 않는 이상한 회사 ‘21’불황일수록 잘 팔린다 : 2배의 품질로 고객을 사로잡은 ‘유니클로’서브프라임 사태, 그게 뭐지? : 고객을 향한 끝없는 진화 ‘델컴퓨터’뿌리가 탄탄하면 가뭄에도 꽃이 핀다 : 300분기 연속배당 기적의 ‘캐터필러’맺음말 : 머리가 아닌 마음을 움직여라# 주목해야 할 페이지셔터는 왜 황금을 발견하고도 몰락했을까?소비자의 뇌를 점령하라캐논전자 공장에 거울을 단 까닭란체스터법칙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카리스마를 갖춰라중간간부의 4가지 책무경비절감 = 근로의욕 절감?사원이 일하고 싶게 하는 4가지 방법중소기업 생존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