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I. 들어가며 3
1. 논의의 필요성 3
2. '환승투어'란 무엇인가? 4
II. 환승관광객 현황 5
1. 환승객 현황 5
2. 환승객 수요 예측 6
III. 환승관광 운영현황 12
1. 국내관광 현황 12
2. 해외 환승관광 운영현황 15
3. 환승객 및 환승 관광객 설문 조사 결과 17
IV. 환승 상품 구매율 향상 방안 19
1. 마케팅 강화 전략 19
2. 환승상품 마케팅 강화 방안 25
V. 기존 상품 개선 및 추가 상품 제안 34
1. 기존환승관광 상품의 문제점 34
2. 기존상품 개선제안 37
3. 신상품 제안 43
VI.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 63
1. 환승 수요에 적합한 상품 개발 63
2. 제안된 신상품과 수요예측 결과의 연결 65
VII. 마치며 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