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사/ 이모셔노믹스 한발 앞선 비즈니스를 위한 든든한 무기지은이의 말/ 왜 감정이 항상 승리하는가?EMOTIONOMICS INTRODUCTION 지금 우리는 어디쯤 와 있는가?이성적 자아와 감성적 자아 사이의 균열기업이 맞이할 패러다임의 전환과학적인 해법을 찾다페이셜코딩의 신뢰도를 검증하는 두 가지 사례PART1. 왜 감정이 중요한가EMOTIONOMICS CHAPTER 1. 새로운 정신 모델과학/ 세 영역으로 이루어진 두뇌심리학/ 숨겨진 본능, 그리고 발전에 대한 새로운 시각경제학/ 가치 방정식에 감정을 추가하다EMOTIONOMICS CHAPTER 2. 페이셜 코딩의 과학문제 인식ㅣ 언어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기원과 범위/ 페이셜 코딩의 원리데이터 제시 도구/ 페이셜 코딩의 실제EMOTIONOMICS CHAPTER 3. 감정과 동기감정 정의하기/ 감정은 행동을 유발하는 연료다동기/ 사람들을 움직이는 힘전략적 모델/ 감성경제학 매트릭스PART2. 시장에 적용하기EMOTIONOMICS CHAPTER 4. 브랜딩신념의 반영/ 소비자의 가치관에 주목하라소속감/ 신분과 안정감이 만나는 곳스토리텔링/ 친근감과 편안함을 팔다EMOTIONOMICS CHAPTER 5. 제공물의 설계와 포장, 사용성마음을 끄는 탁월함/ '와우!' 반응을 창출하라감각적 만족/ 감정에 이르는 길만족스러운 기능성/ 불만이 아닌 기쁨을 제공하라EMOTIONOMICS CHAPTER 6. 광고흡인력/ 주목 효과를 강화하기 위해 필요한 것보이지 않는 기준선/ 타깃 시장을 이해하는 일이 왜 중요한가확신/ 회의감을 제거하라EMOTIONOMICS CHAPTER 7. 세일즈관계에 대한 전념/ 관계 중심의 모델을 채택하라통일성/ 가망고객과 보조를 맞춰라두가지 측면에서의 보상/ '우리'라는 마인드를 창출하라EMOTIONOMICS CHAPTER 8. 쇼핑과 고객 서비스존중하는 태도/ 고객이 느끼는 비효율성을 타파하라감성적으로 끌어당기기/ 고객에게 기쁨을 돌려주어라확신 심어주기/ 고객이 옳음을 확신할 수 있게 하라PART3. 조직에 적용하기EMOTIONOMICS CHAPTER 9. 리더십모두를 생각하는 리더/ 인품이 중요한 이유며확한 비전/ 앞을 내다보는 능력, 그리고 감정의 중요성결속력 있는 기업문화/ 모두를 동참시켜라EMOTIONOMICS CHAPTER 10. 직원관리조화 가능성/ 화합할 수 있는 인재를 찾아내라상호 신롸/ 단절을 방지하라핵심 미션/ 적극적인 마인드를 불어넣어라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