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제출문]
목차
1. 용역의 범위 및 한계 6
[1] 용역의 목적 8
[2] 용역의 수행 방법 및 범위 8
2.1. 용역의 수행방법 8
2.2. 용역의 내용 및 범위 12
[3] 보고서 이용 시 유의사항 12
3.1. 기초자료에 대한 한계 12
3.2. 업무범위에 따른 한계 13
2.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의 이해 14
[1] 스타 시스템의 정의와 도입 배경 16
1.1. 스타 시스템의 정의 16
1.2. 스타 시스템의 도입 배경 16
[2]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의 기본 개념 17
2.1.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의 발생 배경 17
2.2.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의 주요 참여 주체 18
3. 국내 연예 매니지먼트사 개괄 22
[1] 국내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 현황 24
1.1.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 현황 24
1.2. 국내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 재무 현황 35
[2] 국내 연예 매니지먼트사의 특성 40
2.1. 연예 매니지먼트와 에이전시의 통합 시스템 40
2.2. 연예 매니지먼트와 육성 시스템의 결합 40
2.3. 연예 매니지먼트와 제작 시스템의 결합 41
[3] 국내 연예 매니지먼트사의 조직체계 41
[4] 국내 주요 연예 매니지먼트사 개요 43
4. 해외 연예 매니지먼트사의 시스템과 현황 46
[1] 미국 연예 매니지먼트 시스템과 현황 48
1.1. 미국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의 시스템 48
1.2. 주요 참여 주체별 현황 49
1.3. 미국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의 특성 50
[2] 일본 연예 매니지먼트 시스템과 현황 51
2.1. 일본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의 구조 51
2.2. 주요 매니지먼트사 현황 52
2.3. 일본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의 특성 53
[3] 홍콩 연예 매니지먼트 시스템과 현황 54
3.1. 홍콩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의 구조 54
3.2. 주요 매니지먼트사 현황 54
5. 해외 연예 매니지먼트사 재무 분석 56
[1] 표본 연예 매니지먼트사의 선정과 분류 58
1.1. 표본의 선정 58
[2] 표본 연예 매니지먼트사 개괄 60
2.1. 요시모토 흥업 60
2.2. 호리프로 61
2.3. 어뮤즈 62
[3] 일본 연예 매니지먼트사 재무 분석 62
3.1. 주요 경영 지표 분석 62
3.2. 재무비율 분석 65
6. 국내 연예 매니지먼트사 재무 분석 78
[1] 표본 연예 매니지먼트사의 선정과 분류 80
1.1. 표본의 선정 80
[2] 국내 연예 매니지먼트사 재무 분석 86
2.1. 주요 경영 지표 분석 86
2.2. 국내 연예 매니지먼트사 재무 비율 분석 89
2.3. 매니지먼트 영업 관련 주요 비율 105
[3] 하위 그룹별 재무 분석 108
3.1. 사업 영역별 재무비율 분석 108
3.2. 지배 주주 구성별 재무비율 분석 121
7. 재무 분석 결과 검토 136
[1] 국내·일본 연예 매니지먼트사의 재무 분석 결과 검토 138
1.1. 국내·일본 연예 매니지먼트사의 재무 분석 비교 138
[2] 하위 그룹별 연예 매니지먼트사의 재무 분석 결과 검토 141
2.1. 사업영역별 연예 매니지먼트사의 재무 분석 비교 141
2.2. 주주구성별 연예 매니지먼트사의 재무 분석 비교 143
8. 시사점 및 제언 148
[1] 재무 건전성 측면 150
1.1. 부채비율 감소를 통한 재무구조 개선 150
[2] 재무 성과 측면 151
2.1. 핵심역량에 기반한 사업다각화 추진 151
2.2. 연예인 전속 계약 제도의 개선 1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