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aT 유통교육원 서비스 헌장
목차
I. 2011년도 유통교육 개요 5
1. 유통교육 목표 및 기본방향 6
2. 유통교육원 현황 7
3. 2011년 교육훈련 추진전략 8
4. '11년 유통교육 운영계획(총괄) 10
5. 교육수요조사 결과 12
II. 전문가 양성교육 13
1. 교육운영 개요 14
2. 교육과정별 세부운영계획 : 유통교육원 15
가. 농산물 마케팅 전문가 과정 15
나. 농산물 CEO MBA 과정 17
다. 외식산업 글로벌 리더 과정 19
III. 단기일반교육 21
1. 교육운영 개요 22
2. 세부운영계획 23
3. '11년 교육과정(총괄) 26
4. '11년 교육일정표(총괄) 27
5. 교육과정별 세부운영계획 28
가. 과정별 교과목 편성 28
나. 과정별 세부교육계획 32
① 산지유통 개선분야 32
①-1. 농산물 산지상품화 32
①-2. 농산물 수확후관리 33
①-3. 농산물 GAP 및 안전성 관리 34
①-4. 농산물 브랜드 육성 [유통프리미엄 과정] 35
①-5. 전자상거래 과정 [유통프리미엄 과정] 36
①-6. 농산물 마케팅 [유통프리미엄 과정] 37
①-7. 수산물 마케팅 38
①-8. 산지유통 활성화 39
①-9. 농산물 품질관리사 보수교육 40
② 소비지유통 개선 분야 41
②-1. 도매시장 운영활성화 워크숍 41
②-2. 도매시장 임원·관리자반 42
②-3. 농산물 경매사 43
②-4. 수산물 경매사 44
②-5. 농산물 중도매인 45
②-6. 수산물 중도매인 46
②-7. 농산물 산지유통인 47
②-8. 농산물 시장도매인 48
②-9. 도매시장 현장교육 49
③ 농산물 유통협상 분야 50
③-1. CEO 농산물 협상 [유통프리미엄 과정] 50
③-2. 농산물 구매 협상 51
③-3. 농산물 영업 협상 52
④ 수출산업 육성 분야 53
④-1. 농식품 수출촉진 [유통프리미엄 과정] 53
④-2. 과채류 수출전문 54
④-3. 화훼류 수출전문 55
④-4. 중국 농산물 유통조사단 56
④-5. 일본 농산물 유통조사단 57
IV. 행정사항 59
1. 전문가 양성교육 운영 60
2. 단기일반교육 운영 61
3. 맞춤교육 운영 63
부록 65
부록 1. 2011 농수산물 유통교육 연간일정표 66
부록 2. 지역별 위탁교육기관 세부운영계획 67
부록 3. aT유통교육원 찾아오시는 길 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