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제출문
목차
Part Ⅰ. 2010년도 출자회사 경영실적 평가 개요 5
1. 출자회사 평가 개요 6
1. 출자회사 평가 목적 6
2. 출자회사 평가대상 6
3. 출자회사 평가기준 및 절차 6
4. 경영실적 평가결과에 대한 조치 7
2. 평가단 구성 및 주요추진일정 8
1. 평가단 구성 8
2. 주요추진 일정 9
3. 경영실적 평가방법 10
1. 출자회사 평가 프레임워크 10
2. 출자회사 평가지표 체계 10
3. 출자회사 평가방법 11
4. 평가지표 14
1. 경북관광개발공사 기관 평가지표 14
2. 그랜드코리아레저(주) 기관 평가지표 15
3. 출자기관 사장 경영계약이행실적 평가지표[공통] 16
4. 감사직무수행실적 평가지표[공통] 16
Part Ⅱ. 2010년도 출자회사 경영실적평가 총평 17
1. 총평 18
Part Ⅲ. 경북관광개발공사 기관 경영평가 실적·사장경영계약 이행실적·감사직무수행실적 평가결과 21
1. 경영평가결과 요약 및 총평 22
2. 리더십/전략부문 26
1. 경영진 리더십 26
2. 책임경영 29
3. 비전 및 전략 개발 35
4. 주요사업 추진계획 37
3. 경영시스템 부문 41
1. 보문관광단지 활성화 노력 41
2. 안동문화 관광단지 개발사업 추진노력 44
3. 감포관광단지 개발사업 추진노력 47
4. 조직 및 인적자원관리 49
5. 재무예산관리 52
6. 보수 관리 54
7. 노사관계 합리성 56
8. 성과관리체계 60
9. 공공기관 선진화 및 경영효율화 추진관리 62
4. 경영성과 부문 65
1. 보문관광단지 관광객 유치 65
2. 체험! 경북가족여행 활성화 66
3. 골프장 매출 증대 67
4. 관광단지 부지매입 달성도 68
5. 고객만족도 개선도 69
6. 노동생산성 70
7. 계량인건비 71
8. 계량관리업무비 72
9. 총 인건비 인상률 73
10. 재무예산성과(총자산회전율) 74
11. 정부권장이행정책 75
5. 사장경영계약 이행실적 79
1. 혁신리더십 79
2. 사회 공헌활동 강화 83
3. 보문단지 활성화 리노베이션 추진(고유과제1) 85
3. 정부 선진화정책 추진노력(고유과제2) 88
3. 지역특색 관광상품 개발노력(고유과제3) 91
4. 경영 선진화 추진 노력 94
5. 기관 경영평가 결과 97
6. 감사직무 수행실적 98
1. 감사 및 감사부서의 전문성·독립성·윤리성 98
2. 내부 감시제도 운영의 적정성 99
3. 내부감사운영 실적 및 성과 101
4. 외부감사 대응의 적정성 및 외부감사 결과 103
5. 투명·윤리경영을 위한 노력 105
Part Ⅳ. 그랜드코리아레저(주) 기관 경영평가 실적·사장경영계약 이행실적·감사직무수행실적 평가결과 108
1. 총평 109
2. 리더십/전략부문 113
1. 경영진 리더십 113
2. 책임경영 117
3. 비전 및 전략 개발 122
4. 주요사업 추진계획 124
3. 경영시스템 부문 128
1. 시장별 VIP 고객 유치 노력 128
2. Mass 고객 유치 노력 130
3. 기업 브랜드 제고 노력 132
4. 조직 및 인적자원관리 134
5. 재무예산관리 136
6. 보수 관리 138
7. 노사관계 합리성 141
8. 성과관리체계 144
9. 공공기관 선진화 및 경영효율화 추진관리 146
4. 경영성과 부문 149
1. 카지노 매출액 149
2. 카지노 입장객 150
3. 브랜드인지도 개선도 151
4. 마케팅활동 ROI 152
5. 고객만족도 개선도 153
6. 노동생산성 154
7. 계량인건비 155
8. 계량관리업무비 156
9. 총 인건비 인상률 157
10. 재무예산성과(영업이익률) 158
11. 정부권장이행정책 159
5. 사장경영계약 이행실적 163
1. 혁신리더십 163
2. 사회공헌활동 강화 166
3. 성장동력 강화(고유과제1) 169
3. 고객만족경영(고유과제2) 173
3. 주주가치 극대화(고유과제3) 176
4. 경영 선진화 추진 노력 179
5. 기관 경영평가 결과 183
6. 감사직무 수행실적 184
1. 감사 및 감사부서의 전문성·독립성·윤리성 184
2. 내부 감시제도 운영의 적정성 186
3. 내부감사운영 실적 및 성과 188
4. 외부감사 대응의 적정성 및 외부감사 결과 190
5. 투명·윤리경영을 위한 노력 1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