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문: 주주의 이익보다 사회적 가치가 우선이다1부: 사회적 가치의 시대1장 사회적 가치에 대한 명령변화는 이미 시작되었다사회적 책임으로는 충분하지 않다사회적 가치란? 우리에게 착한 회사란?새로운 시대의 도래2장 경제적 명령고객의 열망경제적 안정을 제공하라글로벌 교역이 사회적 가치를 촉구한다개발도상국에 대한 기업의 책임선진국에 대한 기업의 책임기술 발전으로 촉진된 투명성3장 사회적 명령폭로 문화세계 시민의 부상환경에 대한 지속가능성Y세대의 등장4장 정치적 명령정부의 개입과 규제의 증가주주 행동주의직장 민주주의2부: 착한회사지수5장 선함이 모든 문제를 해결한다착한 회사가 성공한다착한 회사에게 주어지는 완전한 이익6장 착한회사지수에 따른 기업 순위착한회사지수좋은 고용주 등급착한 판매자 등급선량한 집사 등급착한회사종합지수우리 주변 회사들을 평가하는 방법3부: 좋은 고용주, 착한 판매자, 선량한 집사7장 좋은 고용주직원들이 헌신할 수 있는 가치 창조적 조직비즈니스 인텔리전스의 구축직원을 자극하는 기업의 목표8장 착한 판매자안전에 대한 기업의 책임상호주의로 제로섬 게임에서 벗어나라정직한 소통으로 윤리적 소비자를 만족시켜라탐욕을 억제하라착한 판매자는 거저 될 수 없다사회적 가치가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낸다기업 존재에 대한 목적 의식을 뿌리내려라9장 선량한 집사지역사회를 돌보는 관리자기업의 핵심 역량을 활용하여 지역사회에 기여하라억제력과 중용을 중시하라환경 지킴이가 되라세상을 돌보는 기업이 되라사회적 책임을 구체화하라 4부: 기업의 미래10장 사회적 가치의 시대새로운 형태의 민첩성과 아시아 국가에 대한 기대위기 상황에서 사회적 가치는 승리한다정부 정책과 사회적 가치에 대한 기대11장 이상적이지만 실현 가능한 비전부록1. 평가 방식과 자료의 출처2. 추가로 읽을 책 목록3. 참고 자료4. 색인5. 저자 소개6. 역자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