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1. 케이블 네트워크 진화방안 / 김홍익 2
1. 개요 4
환경변화 4
Bandwidth vs. Revenue 5
HFC Network 구조적 이슈 6
케이블 인터넷 서비스 이슈 7
케이블 네트워크 대응방향 8
2. 케이블 네트워크 9
케이블 네트워크 광대역화 9
케이블 네트워크 플랫폼화 11
n-Screen 환경에서 사업기회 12
케이블 네트워크 플랫폼화 13
4. RFoG 적용 사례 14
4. 결론 16
2. 방송시장의 기술현황 및 트렌드 / 장원석 19
목차 21
시작에 앞서 ... 22
IBC2011 23
Keywords 24
What we felt ... 25
Market Trend 26
방송 비즈니스의 패러다임 변화 27
디지털방송의 새로운 패러다임 28
TV Everywhere and Interactive 29
북미 시장 동향 31
유럽 시장 동향 32
After Smart 33
스마트 방송 35
현재 36
미래 37
시나리오상 변화(현재 → 미래) 38
제언 : 표준화된 오픈 플랫폼 39
스마트 광고 40
Big Picture 41
방송광고 기술 현황 : 다양한 신유형 광고 등장 42
스마트 광고 추진 방향 43
통합시청률 미래상 44
맞춤형 광고 미래상 45
제언 : 스마트 광고 기반 조성 46
차세대 서비스/솔루션 47
신개념 UI/UX 49
미들웨어 53
3. SmartTV 국제경쟁력 제고 방안 / 김기호 55
1. Mega Trend 58
Trends: 기존 미디어 업계의 Value Chain 59
Trends: 스마트TV 시대의 변화하는 Value Chain 60
Insight : Value Chain Dynamics 61
Insight 62
2. Samsung Smart TV 63
Samsung TV Leadership 64
삼성 Smart TV History 65
Smart TV의 핵심인자 66
3. Smart TV 향후 기술 Trend 67
Cloud Service 확대 68
Social TV 69
N-Screen Platform 확대 70
HTML5 71
Security Solution 72
4. 온라인광고 업무방해 입법제안 / 박대준 74
제안 이유 75
주요 내용 75
조문 의견 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