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 편] 이케아, 한국으로 상륙하다Part 1 이케아 국내 1호 광명점, 베일을 벗다 일본, 중국, 홍콩 이케아 사례분석을 통한 이케아 광명점 전망브랜드파워가 있는 공동브랜드를 만들어야 하는 이유와 방법경기도 발표 ‘이케아 대처 및 가구산업 발전방안’ Part 2 철저히 감춰졌던 이케아 마케팅 2층의 비밀‘꽤’ 친절한 1층왜 품질보증을 길게할까?용의자X와 DIY가구딜러의 유언 9가지적절한 인테리어사람정가와 회원가이케아와 복합쇼핑몰(롯데)증강현실과 스마트 카다로그이케아와 평당매출평당매출과 고객편의이케아와 1인가구이케아와 사업다각화이케아와 커뮤니케이션 효과홈퍼니싱과 카테고리 킬러보완재와 대체재공간권력과 매장착시효과이케아와 비규격이케아와 옴니채널이케아와 콜라보레이션이케아의 가격정책이케아와 교육모바일 가구마케팅이케아와 VMDPart 3 이케아 브랜드와 가구이야기 이케아와 니토리&비엔큐이케아와 타오바오&알리바바이케아와 홈디포브랜드와 가격, 그리고 고관여제품실태조사와 뜬 구름 잡기불완전판매이케아와 카니발리제이션이케아와 드럭스토어&무인양품안정적 생산기반TV홈쇼핑과 소셜커머스재고의 이전가구가격과 환율의 상관관계권리금 없는 매장이 나오는 이유이케아 준거가격에 더 피보는 것은 지방이다이케아와 주방가구오프라인과 샘플판매렌탈과 아울렛북유럽스타일보다 강남스타일Made in Korea동네 빵집과 가구점은 다르다다이소, 할인점, TV홈쇼핑, 소셜커머스 [제 2 편] 이케아, 해법을 제시하다Part 1 위기의 가구사업, 이대로 괜찮은가? 가구업계 현황가구업계 유통판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