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문-6프롤로그-13다른관점으로몰입하며체험하다-목효정-211.정규교과시간에책과함께학생을만나다2.학생들의이야기는나의활력소!3.자유로운표현력을위해시의함축성을이용하다4.독서수업을즐기는학생들이주는감동5.다양한관점으로소설을재창조하다6.교실안의독서수업은살아있다7.숨겨진가능성,생각의씨앗은오늘도자란다소인수분해를활용한암호수업-최윤민-531.독서교육을수학으로넓히다2.‘협동’을통한수업모형준비3.암호해독수업:암호7개를해독해서봉인을풀어라!4.협동과대화의힘을느낀수업!책과함께떠나는시간여행-강인숙-751.책,알면사랑하게된다2.책으로역사를느끼는수업계획3.책선택은학생들이자유롭게4.역사속에서‘만약’을이야기한다5.현실문제에다가가는힘,책의여정이다독서교육,편견을넘어세상읽기-김마리아-1011.주제중심토론수업의패턴을창안하다2.토론대회준비와성과3.사회교과협력수업을위한주제협의4.학생들자기의견을말하기시작하다5.포스트잇을활용한다문화정책제안과토론6.통합수업의답은독서수업이다신기한인체모험-이승희-1251.새로운도전2.수업에들어가며3.읽기전?책소개하기(1차시)4.읽기중?읽으며생각하며기록하기(2~5차시)5.읽기후?인체도만들기(6~7차시)6.읽기후?발표(8차시)7.변화의시작자아를찾는애벌레의꿈-김선미-1471.독서와교과가만나서만들어내는시너지2.‘마을만들기’사업과함께하는교과독서연계수업3.애벌레들의자아찾기4.내안에숨어있는나비를찾아서5.나의삶과연결하여토론하기6.나비로날아오를우리들의모습을꿈꾸며7.토론은올바른관계형성과문화에서이루어진다중학생들에게그림책읽어주는독서시간-남미선-1791.독서시간은자유시간2.그림책읽어주기3.스스로선택해서읽기4.사회문제해결을위한책읽기5.재미있는독서를위해꿈을꾸게하는독서,진학을뛰어넘는독서-박세화-2011.고3학생들에게적합한독서교육계획2.독서는단지입시를위한수단인가?3.고3,다시진로를논하다!4.책한권이너희에게미친영향은?5.관심분야탐구보고서로꿈에날개를달다!6.이상적인독서수업을향해꿈꾸는것은미안한일이아니란다-문인숙-2291.자아정체성을찾는성장소설읽기2.삶의롤모델을찾는인물책읽기3.아이들의독서를부르는교사의관심4.활동지에진심을담게하려면5.몸으로기억하는공부?회전목마토론6.독서는사람을사람처럼만든다나를찾아떠나는독서여행-박혜연-2571.수업으로즐거운읽기경험을쌓다2.읽기,쓰기,듣기,말하기를함께하는독서수업으로3.마음준비하기와책고르기4.말하기수업생각보다어렵다5.반성과함께프로그램을재구성하다6.2015년또업그레이드된‘나를찾아떠나는독서여행’모방을통한비평과창작-위현미-2871.우리는어떻게‘그림’을말하게되었는가?2.감상과창작을종합한수업설계3.명화에대한흥미돋우기4.자신만의시점으로그림감상5.좋아하는그림을이야기로표현하기6.아이들이‘명작’을그리다7.아이들에게힘이되는시간이기를그림책을활용한소설쓰기-이재연-3211.아이들의상상력을자극하는책에서시작하다2.성공경험을쌓는것이중요하다3.소설쓰기를위한준비4.1차시‘그림책과친해지기’와‘발문을통한소설쓰기’5.2차시자유롭게소설쓰기6.가슴에닿는독서수업성찰하는학습을위한,메타인지독서전략-최선아-3431.방황하며자신을찾아가는독서2.메타인지를활용한독서란무엇인가?3.창의적체험활동시간을이용한수업계획4.책을읽으며자신과대화하기:내적대화5.추천도서목록준비6.독서몰입을돕기위한교사의역할7.메타인지를돕기위한교사의피드백8.나의성장을인식하는시간에필로그-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