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logue Part 1. 마망갸또 스토리1. 작은 점이 모여 선이 되고 선이 모여 면이 된다- 회사생활을 통해 배운 신규사업기획과 마케팅- 솜씨 좋은 아내의 새로운 도전2. 배는 항구에 정박하기 위해 만든 것이 아니다- ‘맘스컬러쿠키’ 브랜드 런칭- 가로수길 입성과 홍대점 오픈- 케이크 납품사업을 시작하다3. 용기가 있다면 꿈도 이룰 수 있다 - 베이킹 아카데미 개원- 강남점 오픈과 생산공장 확장Part 2. 디저트&디저트 마케팅1. 왜 디저트 메뉴를 도입해야 할까? - 카페 유형 구분- 변화의 움직임- 디저트 메뉴의 필요성2. 디저트에 대해 알아보자 - 디저트의 종류와 특징- 마망갸또 디저트 메뉴3. 디저트 심층 분석- 디저트시장 이해하기- 디저트 메뉴 운영의 성공조건과 실패요인4. 성공적인 디저트 메뉴 운영전략 - 디저트 마케팅의 STP 전략- 다양한 시장세분화 유형과 표적시장 변경- 디저트시장 포지셔닝 맵 그리기- 디저트 메뉴 컨셉과 USP 찾기- 디저트 메뉴 운영전략 세우기- 성공패턴을 찾아 끊임없이 변신하라5. 디저트 메뉴 기획 - 기존 메뉴의 문제점 파악- 신메뉴 도입의 목표 설정- 신메뉴 개발 전략 구상- 메뉴 구성안에 제품계열 및 품목 채워 넣기- 신메뉴 개발 시 고려사항- 원가 계산- 시제품 평가와 최종 완성6. 디저트 도입방법 - 직접 만들 것인가, 납품받을 것인가- 디저트를 직접 만들려면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 디저트 납품은 어떻게 받아야 할까?- 직접 만든 디저트 유통하기- 홈베이킹 경험자를 위한 조언7. 디저트 마케팅 실행 - 판매가격 책정- 고가격 전략과 저가격 전략- 젊은 층을 타깃으로 한 가격차별화 전략- 디저트 세일즈 프로모션- 톡톡 튀는 메뉴판과 POPPart. 3 마망갸또가 제안하는 창업 성공전략1. 창업의 기본은 잘 만든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의 3대 필수요소- 30초 안에 끝내는 사업 아이템 설명- 성공적인 창업은 시장 환경 분석부터- 초보 창업자에게 꼭 필요한 SWOT 분석- 마케팅의 핵심, STP 전략- 알뜰 경영을 위한 판매 예측- 경영을 잘하려면 고정비 관리에 힘쓰자- 진입장벽이 높은 곳에 진출하자2. 경영자는 마케팅과 친해져야 한다 - 마케팅에 눈떠라- 브랜드를 키워라- 역발상을 습관화하자- 변신하고 싶다면 리포지셔닝을 시도하자- 카니발라이제이션을 주의하자3. 경영은 시스템, 시스템을 만들어라 - 원칙을 정하고 원칙대로 행동하자- 금을 얻기 위해선 은을 버려라- 시나리오 경영을 하자- 사업분야를 넓히려면 포트폴리오에 신경 쓰자4. 사업도 결국에는 사람이 하는 일, 사람이 재산이다- 동네 부동산과 친해지자- 약은 약사에게 진료는 의사에게- 동업자와 아군을 만나라- 화무십일홍 인불백일호(花無十日紅 人不百日好)- 파티시에 출신 창업가들에게 하고 싶은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