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문1부 중국 경제 굴기의 이해01 G2 시대의 생존 전략과 위기 극복병자호란에서 배우는 중국과의 관계속도 혁신의 한계에 부딪힌 대한민국 경제대한민국이 성공하는 길02 뉴 노멀 중국 경제, 재앙인가 축복인가: 한국 경제의 진로중국, 올드 노멀에서 뉴 노멀로의 이행: 차이메리카의 성립과 균열뉴 노멀 중국 경제의 현재와 미래뉴 노멀 중국 경제의 한국 경제에 대한 영향03 중국의 대전환 ? 대기회시진핑의 ‘China 2.0’중국 경제는 ‘3S’벨트가 아니라 백, 웹이 아니라 앱중국 돈을 일하게 하라04 생각의 오류를 극복하고 성공의 기회로G2 시대의 의미G2 시대에 대한 우려: 반복된 불행한 역사한반도 최강의 국가 탄생, 그러나…역사 속에서 원인 찾기: 생각의 오류박스 사고와 정보 고립무엇을 배울 것인가?중국을 딛고 미래로2부 한국 기업,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05 한국 기업의 중국 진출과 협력 방안한국 기업의 중국 진출 및 투자중국 시장 진출 전략06 중국 기업들의 한국 기업에 대한 이해와 협력 방안중국의 해외 투자중국의 한국 투자투자 확대를 위한 개선 방안07 중국 경제 변화와 한국 중소기업의 내수 시장 진출 방안신창타이 시대신창타이 시대 [13.5 규획(2016년~2020년)] 중국의 경제 정책신창타이 시대, 한국 중소기업의 기회한국 중소기업 신 5P로 도전하라!3부 사례와 전략08 중국의 약진과 한국 기업의 대응전략연매출 5,200억 IT 벤처기업의 생존기환경 변화, 그 잠재적 위기를 극복하는 방법중국의 변화, 제대로 읽어야 한다한국 기업, 글로벌 마인드를 가져야 한다가장 큰 무기는 특허성공적인 중국 진출, 현지화 전략에 달렸다09 청년 기업가 정신과 중국 시장중국 시장의 기회, 누구에게나 열려 있다!세 번의 창업 도전과 벤처 정신으로 이뤄낸 성공적인 중국 시장 진출10 한류 콘텐츠 산업을 중심으로 한 비즈니스 모델 혁신 전략대한민국 경제 진단 ? 중국의 거센 추격중국 문화 콘텐츠 산업의 성장우리나라 문화 콘텐츠 산업의 대응 방안4부 토론01 G2 시대의 생존 전략과 위기 극복02 뉴 노멀 중국 경제, 재앙인가 축복인가: 한국 경제의 진로03 중국의 대전환·대기회04 생각의 오류를 극복하고 성공의 기회로05 한국 기업의 중국 진출과 협력 방안06 중국 기업들의 한국 기업에 대한 이해와 협력 방안07 중국 경제 변화와 한국 중소기업의 내수 시장 진출 방안08 중국의 약진과 한국 기업의 대응전략09 청년 기업가 정신과 중국 시장10 한류 콘텐츠 산업을 중심으로 한 비즈니스 모델 혁신 전략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