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의 구성에 대하여01 디지털 생태계의 변화와 한국 방송 저널리즘기자는 ‘기레기’인가방송 뉴스 생태계의 변화방송 저널리즘의 변화방송 저널리즘, 무엇을 고민해야 하는가02 방송 저널리즘을 둘러싼 산업 지형의 변화콘텐츠 시장의 변화와 현실콘텐츠 시장 내 경쟁플랫폼 진영 내 지위 변화03 방송 저널리즘을 향한 방송 뉴스의 규범적 희망경쟁적 미디어 생태계 속 방송 뉴스의 위기낡은 방송 뉴스 규범으로서 객관주의 저널리즘객관성의 대안으로서 공정성 그리고 그 현실적 한계방송 저널리즘을 위한 규범적 대안으로서 공정한 공론장공정한 공론장 규범을 위한 작은 기획들공정한 공론장 규범을 위한 과제: 지배 구조 개선 혹은 혁신04 미국의 TV 뉴스 저널리즘: 지속 혁신과 파괴 혁신미국의 TV 뉴스 시장 현황뉴스 방송 혁신지속 혁신 사례파괴 혁신 사례성공 전략으로서의 방송 뉴스 혁신05 디지털 시대 한국 방송 저널리즘의 혁신과 대안한국 방송 뉴스 환경의 변화뉴스 콘텐츠 생산 과정의 변화와 혁신뉴스 콘텐츠 유통 과정의 변화와 혁신뉴스 콘텐츠 경영 혁신매체 지형 변화와 한국 방송 저널리즘의 과제06 방송 저널리즘의 복원을 위한 공동체 전략방송 매체의 영향과 진화뉴스 인프라 확충뉴스 생산자 교육뉴스 리터러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