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I. 조사 개요 3
1. 조사 목적 3
2. 조사 방법 4
2.1. 온라인 자료조사 4
2.2. 현장 방문조사 4
2.3. 유통매장 담당자 심층면접조사 5
II. 쌀 가공식품 판매현황 6
1. 판매하는 쌀 가공식품의 종류 6
2. 판매하는 쌀 가공식품 종류별 제조업체 11
3. 판매하는 쌀 가공식품의 쌀 원산지 및 함량비율 26
III. 유통매장 담당자 심층면접조사 결과 34
1. 쌀 가공식품의 판매량 추이 34
1.1. 쌀 가공식품의 매출 규모 34
1.2. 쌀 가공식품의 매출 추이(2010년 대비) 34
1.3. 쌀 가공식품의 계절별 매출 패턴 35
2. 쌀 가공식품의 시장 전망 35
2.1. 쌀 가공식품의 매출 증가 예상 품목(향후 3년) 35
2.2. 주요 품목별 성장 가능성 36
3. 쌀 가공식품에 대한 소비자 반응 38
3.1. [밀가루] 대비 [쌀] 가공식품에 대한 인식 38
3.2. 쌀 가공산업의 다양화 필요 39
3.3. 신기술과 소비자 생활패턴 이해 필요 40
3.4. 산업의 규모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 필요 41
4. 쌀 가공식품의 유통과정 42
4.1. 하나로마트 입점 절차 42
4.2. E마트 입점 절차 44
4.3. 백화점 입점 절차 45
4.4. 편의점 입점 절차 46
4.5. 쌀 가공식품의 특징과 취급상의 문제점 47
부록1. 주요 쌀 가공식품 목록 48
부록2. 유통매장 담당자 심층면접조사 지침 53
판권기 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