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Ⅰ. 조사개요 9
1. 조사의 필요성 및 목적 9
2. 조사체계 9
Ⅱ. 조사방법 12
1. 조사설계 12
2. 표본설계 12
Ⅲ. 조사결과 14
1. 응답자 특성별 문해 능력 수준 14
2. 문해 능력 수준별 영역점수 분석 19
3. 문해 능력 수준별 영역정답률 분석 20
4. 문해 능력 수준별 사회인식 21
5. 응답자 특성별 문해교육 프로그램 참여의향 분석 22
판권기 24
〈표 Ⅰ-1〉 성인 문해 능력 조사 측정 항목 9
〈표 Ⅰ-2〉 성인 문해 능력 조사 문항 구성도 10
〈표 Ⅲ-1〉 문해 능력 수준 14
〈표 Ⅲ-2〉 성별 문해 능력 수준 15
〈표 Ⅲ-3〉 연령별 문해 능력 수준 16
〈표 Ⅲ-4〉 월가구소득별 문해 능력 수준 17
〈표 Ⅲ-5〉 지역별 문해 능력 수준 18
〈표 Ⅲ-6〉 문해 능력 수준별 영역점수 19
〈표 Ⅲ-7〉 문해 능력 수준별 영역정답률 20
〈표 Ⅲ-8〉 응답자 특성별 문해교육 프로그램 참여의향 22
[그림 Ⅰ-1] 문해 능력 수준 분류 기준 11
[그림 Ⅲ-1] 비문해 인구 현황 14
[그림 Ⅲ-2] 성별 비문해율 15
[그림 Ⅲ-3] 연령별 비문해율 16
[그림 Ⅲ-4] 월가구소득별 비문해율 17
[그림 Ⅲ-5] 지역별 비문해율 18
[그림 Ⅲ-6] 문해 능력 수준별 영역점수 분포 19
[그림 Ⅲ-7] 문해 능력 수준별 영역정답률 분포 20
[그림 Ⅲ-8] 문해 능력 수준별 생활만족도 21
[그림 Ⅲ-9] 문해 능력 수준별 정치관심도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