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장 프로그램 개발의 평가(판정, 사정)와 중재 : 개괄 / 131. 요구도 조사(평가, 사정)에서 무엇을 수행하는가? / 162. APEXPH 모형 / 243. MAPP 모형 / 254. PACE EH 모형 / 265. Precede - Proceed 모형 / 266. 요구도 조사(평가, 사정)를 조직화 / 307. 연합과 동반자 관계 / 308. 예 산 / 349. 시간 일정 / 3610. 요 약 / 38 제2장 대상인구집단 파악 : 자산과 문제점 평가(판정, 사정) / 431. 파악 시작 / 472. 삶의 질 및 건강상태 조사 / 483. 역학 조사 / 534. 보건 우선순위 선정 / 565. 보건 우선순위 문제에 대한 자원을 결정 / 596. 행동 및 환경 우선순위 선정 / 657. 환경 우선순위 기여요인을 확인 / 708. 행정 및 정책 평가 / 739. 개괄(전체 내용) / 7610. 요구도 조사(평가, 사정) 자원은 언제 부족한가 / 7711. 요 약 / 79 제3장 요구도 조사평가(판정, 사정)를 위한 자료수집 전략 / 851. 자료수집 전략의 결정 / 882. 이차자료 수집 전략 / 913. 일차자료 수집 전략 / 964. 그룹 합의 기법 / 1135. 문헌 검토 / 1146. 지리 정보 시스템(GIS) / 1147. 자료수집 : 큰 그림 / 1148. 일차자료 수집 시 누구를 포함할 것인가 : 표본추출 / 1169. 인간 대상자 보호와 기관심의위원회 / 11810. 요 약 / 119 제4장 프로그램 기획 : 개괄 / 1251. 프로그램 기획 단계 / 1292. 논리 모형들 / 1423. 요 약 / 145 제5장 소셜 마케팅(Social Marketing), 프로그램 기획 및 수행 / 1491. 소비자 지향 / 1522. 고객(시장) 세분화 / 1523. 교 환 / 1534. 마케팅 믹스 / 1545. 포지셔닝(Positioning? ; 정위화) 전략 / 1596. 지속적인 모니터링 / 1597. VERB™: 또 하나의 사례 / 1618. 요 약 / 164 제6장 건강 교육 및 건강 홍보에서 이론들의 중요성 및 사용 / 1691. 이론들이 무엇인가? / 1722. 왜 이론들과 모형들을 사용하는가? / 1743. 이론을 어떻게 선택하는가? / 1744. 개인 내 이론들 / 1755. 대인관계 이론들 / 1776. 지역사회 조직 이론들 / 1807. 다른 이론들 / 1808. 요 약 / 182 제7장 사명선언문, 목적, 목표의 파악 및 작성 / 1871. 사명선언문이란 무엇인가? / 1912. 사명선언문의 기초로서 프로그램 철학 / 1913. 사명선언문의 개발 / 1924. 프로그램 목적 / 1945. 목 표 / 1996. 목표의 개발 / 2017. 요 약 / 206 제8장 전략 및 활동의 파악 / 2111. 중재, 방법 및 전략 / 2162. 중재의 일반적 고려사항 / 2163. 변화를 일으키는 방법 / 2194. 전략 및 활동의 원천 / 2215. 건강 교육 및 건강 홍보를 위한 전략 / 2246. 요 약 / 226 제9장 프로그램 실행 / 2291. 요 약 / 241 제10장 프로그램 평가 : 배경 및 기초 / 2451. 평가 유형 / 2492. 평가 실시 / 2523. 평가 원칙 / 2644. 요 약 / 265 [부록]부록 1. 사회 및 보건 평가(예): 코트랜드 카운트 / 271부록 2. 포커스 그룹 자료(예) / 274부록 3. 사전 동의 자료(예) / 280부록 4. 평가 구조 및 설계 / 283 용 어 / 2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