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조사결과 요약 2
Ⅰ. 공연예술경기동향조사 5
1. 조사개요 5
(1) 조사목적 5
(2) 조사설계 5
(3) 응답자 특성 6
2. 2분기 공연예술 경기동향 및 공연실적 7
(1) 2분기 공연예술경기동향지수 7
(2) 1분기 대비 2분기 경기 호전 이유 8
(3) 1분기 대비 2분기 경기 악화 이유 10
(4) 2분기 공연시설 평균 공연실적 12
(5) 2분기 공연단체 및 기획제작사 평균 공연실적 13
3. 3분기 공연예술 경기전망 14
(1) 3분기 공연예술 경기전망 14
(2) 2분기 대비 3분기 경기 호전 이유 15
(3) 2분기 대비 3분기 경기 악화 이유 17
Ⅱ/Ⅲ. 공연예술소비동향조사 19
1. 조사개요 19
(1) 조사목적 19
(2) 조사설계 19
(3) 표본설계 19
(4) 응답자 특성 20
2. 2분기 공연예술 소비 현황 및 3분기 전망 21
(1) 2분기 공연예술소비동향지수 21
(2) 2분기 공연예술소비실적 26
3. 3분기 공연예술소비전망 30
(1) 3분기 공연예술소비전망지수 30
(2) 3분기 공연 이외 여가활동 계획 34
판권기 38
〈표 1〉/〈표 4〉 2분기 공연예술경기동향지수(이전분기 대비) 7
〈표 2〉/〈표 5〉 1분기 대비 2분기 경기 호전 이유 9
〈표 3〉/〈표 6〉 1분기 대비 2분기 경기 호전 이유(계속) 9
〈표 4〉/〈표 7〉 1분기 대비 2분기 경기 악화 이유 11
〈표 5〉/〈표 8〉 1분기 대비 2분기 경기 악화 이유(계속) 11
〈표 6〉/〈표 9〉 2016년 2분기 공연시설의 평균 공연실적 12
〈표 7〉/〈표 10〉 2016년 2분기 공연단체 및 기획제작사 평균 공연실적 13
〈표 8〉/〈표 11〉 3분기 공연예술경기전망지수(이전분기 대비) 14
〈표 9〉/〈표 12〉 2분기 대비 3분기 경기 호전 이유 16
〈표 10〉/〈표 13〉 2분기 대비 3분기 경기 호전 이유(계속) 16
〈표 11/〈표 14〉 2분기 대비 3분기 경기 악화 이유 18
〈표 12〉/〈표 15〉 2분기 대비 3분기 경기 악화 이유(계속) 18
〈표 13〉/〈표 18〉 2분기 공연예술소비동향지수(이전분기 대비) 21
〈표 14〉/〈표 19〉 1분기 대비 2분기 유료 관람 공연 횟수 증가 이유 23
〈표 15〉/〈표 20〉 1분기 대비 2분기 유료 관람 공연 횟수 증가 이유(계속) 23
〈표 16〉/〈표 21〉 1분기 대비 2분기 유료 관람 공연 횟수 감소 이유 25
〈표 17〉/〈표 22〉 1분기 대비 2분기 유료 관람 공연 횟수 감소 이유(계속) 25
〈표 18〉/〈표 23〉 2016년 2분기 장르별 유료 관람객 비중(중복응답) 26
〈표 19〉/〈표 24〉 2분기 장르별 유료 관람객의 평균 공연관람횟수 27
〈표 20〉/〈표 25〉 2분기 장르별 유료 관람객의 평균 유료관람금액 28
〈표 21〉/〈표 26〉 2016년 2분기 유료 관람 공연 결정시 고려요인 29
〈표 22〉/〈표 27〉 3분기 공연예술분야 소비전망지수(CSI) (이전분기 대비) 30
〈표 23〉/〈표 28〉 2분기 대비 3분기 유료 관람 공연 횟수 증가 이유 31
〈표 24〉/〈표 30〉 2분기 대비 3분기 유료 관람 공연 횟수 감소 이유 33
〈표 25〉/〈표 31〉 2분기 대비 3분기 유료 관람 공연 횟수 감소 이유(계속) 33
〈표 26〉/〈표 32〉 3분기 공연관람 이외에 소비하고자 하는 여가활동 35
〈표 27〉/〈표 33〉 다른 여가활동을 하고자 하는 이유(여행ㆍ관광) 36
〈표 28〉/〈표 34〉 다른 여가활동을 하고자 하는 이유(영화관람) 37
〈그림 1〉 1분기 대비 2분기 경기 호전 이유 8
〈그림 2〉 1분기 대비 2분기 경기 악화 이유 10
〈그림 3〉 2분기 대비 3분기 경기 호전 이유 15
〈그림 4〉 2분기 대비 3분기 경기 악화 이유 17
〈그림 5〉 1분기 대비 2분기 유료 관람 공연 횟수 증가 이유 22
〈그림 6〉 1분기 대비 2분기 유료 관람 공연 횟수 감소 이유 24
〈그림 7〉 2016년 2분기 장르별 유료 관람객 비중(중복응답) 26
〈그림 8〉 2분기 장르별 유료 관람객의 평균 유료관람금액 28
〈그림 9〉 2016년 2분기 유료 관람 공연 결정시 고려요인 29
〈그림 10〉 2분기 대비 3분기 유료 관람 공연 횟수 감소 이유 32
〈그림 11〉 2016년 3분기 공연이외 여가활동 계획 여부 34
〈그림 12〉 3분기 공연관람 이외에 소비하고자 하는 여가활동 34
〈그림 13〉 다른 여가활동을 하고자 하는 이유(여행ㆍ관광) 36
〈그림 14〉 다른 여가활동을 하고자 하는 이유(영화관람) 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