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1 ‘어디서 싸울 것인가’와 제품카테고리 선택Chapter 2 ‘어떻게 싸울 것인가‘와 포지셔닝에 대한 전략적 선택Chapter 3 관찰하고 분해하면 피타고라스와 플라톤, 괴테를 만나게 된다Chapter 4 ‘dressing’을 이용한 제품/서비스개발Chapter 5 ‘stripping’을 이용한 상품개발Chapter 6 무엇을 dressing하고 무엇을 stripping할 것인가? 아리스토텔레스의 크기부터…Chapter 7 몬드리안과 수덕사 대웅전의 분할, 그리고 황금분할Chapter 8 물감이 청바지로 대체, 재료의 미학Chapter 9 모차르트의 알레아토릭과 의도적 격자놀이Chapter 10 댄 브라운의 앰비그램을 이용한 신제품개발Chapter 11 애너그램을 이용한 신상품개발Chapter 12 Grouping과 다빈치Chapter 13 반복과 모방 그리고 '여자친구'Chapter 14 생각의 기술이 북경 예술구 따산쯔에 살아 있다Chapter 15 형태-색상-콘텐츠 분석틀에 의한 껌의 역사와 ‘그레마스’의 기호사각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