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01 메뉴경영관리의 기초Chapter 01 메뉴의개요1. 메뉴의 정의2. 메뉴의 유래3. 메뉴의 역할4. 메뉴의 분류Chapter 02 메뉴의 계획관리1. 메뉴계획의 의의2. 메뉴계획 관리활동3. 메뉴계획 시 고려사항Chapter 03 메뉴디자인1. 메뉴디자인의 이해2. 메뉴디자인 계획3. 메뉴디자인 설계4. 메뉴디자인의 마케팅 접근5. 메뉴디자인의 평가Chapter 04 메뉴의 가격결정1. 가격의 의의2. 가격결정의 이해3. 가격결정 영향요인4. 메뉴가격 결정방법5. 메뉴가격전략Chapter 05 메뉴의 분석과 평가1. 메뉴분석2. 메뉴분석요인과 목적3. 메뉴분석 방법4. 메뉴평가5. 메뉴분석과 평가의 활용6. 메뉴엔지니어링PART 02 메뉴상품 개발관리의 실제Chapter 06 메뉴상품 관리의 전제1. 메뉴상품화의 의의2. 메뉴상품화 계획3. 메뉴상품의 다각화와 단순화Chapter 07 메뉴상품 개발전략1. 메뉴상품의 설계 프로세스2. 메뉴상품의 개발과정3. 메뉴상품의 개발전략4. 메뉴상품의 개발단계Chapter 08 메뉴상품의 수명주기1. 상품 수명주기의 개념2. 상품 수명주기별 특성3. 상품 수명주기에 따른 마케팅전략4. 상품 수명주기의 연장5. 상품 수명주기의 적요상 한계6. 상품 수명주기의 사례 연구Chapter 09 메뉴상품의 수요예측1. 수요예측의 개요2. 수요예측기법의 선정과적용3. 메뉴상품의 수요예축PART 03 메뉴마케팅관리의 전략Chapter 10 메뉴소비자의 개요1. 메뉴소비자의개념과 특성2. 메뉴소비자 행동3. 메뉴소비자 트렌드4. 고객선호도 및 만족도Chapter 11 메뉴소비시장의 분석1. 소비시장의 환경분석2. 소비시장의 트렌드3. 메뉴소비시장의 전망Chapter 12 메뉴상품의 마케팅전략1. 마케팅의 개념과 중요성2. 마케팅환경의 변화3. 메뉴마케팅의 전략4. 메뉴 마케팅믹스Chapter 13 커뮤니케이션과 촉진1. 커뮤니케이션2. 마케팅 커뮤니케이션3. 촉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