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장 리조트 관광제1절 리조트사업과 관광ㆍ여가문화제2절 리조트의 개념과 개발유형제3절 리조트관광지의 개발유형제4절 해외 리조트 개발의 특징제2장 리조트사업제1절 리조트사업의 등장배경제2절 리조트의 현대적 의미제3절 현대사회와 리조트제4절 리조트사업의 특징제5절 리조트개발의 성공요소와 개발전략제3장 선진리조트 개발제1절 리조트의 역사제2절 리조트개발의 특색제3절 리조트 개발사례제1절 리조트개발 단계제2절 리조트사업 경영의 소프트웨어제5장 리조트 사업의 현황제1절 리조트사업의 발전배경제2절 레저생활과 리조트제3절 리조트 관련사업의 배경과 현황제6장 리조트경영의 시설기준제1절 숙박시설제2절 관광객 이용시설업제3절 관광편의시설업제7장 리조트 운영사례제1절 리조트의 개황제8장 리조트의 경영 및 조직관리제1절 휴양콘도미니엄의 이론적 고찰제2절 콘도미니엄의 조직체계제3절 콘도미니엄의 관리부서 직무제4절 리조트 경영조직의 운영사례제5절 리조트 영업부문 직무제6절 식음료 부서 근무자의 직무제7절 조리 부서 근무자의 직무제8절 휴양콘도미니엄의 회원관리 업무제9절 휴양콘도미니엄의 예약관리 업무제10절 휴양콘도미니엄의 이용절차 업무제11절 휴양콘도미니엄의 영업관리 업무제9장 리조트기업 경영전략제1절 리조트기업 경영개관제2절 리조트기업의 경영관리 및 마케팅제10장 리조트 비수기 타개 방안제1절 비수기의 특성과 유형제2절 비수기 타개를 위한 차별화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