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두기·7프롤로그 Liking isn’t helping·111. 동굴 속에 갇힌 소비자들, 동굴 밖으로 탈출하는 소비자들·29첫 번째 이야기: OO제분 스캔들두 번째 이야기: 영화 [매트릭스]세 번째 이야기: 플라톤의 ‘동굴의 비유’2. 진정한 차별화를 위한 이기는 컨셉 공식, ‘BEAT’·453. 공항 서비스의 본질·79인천공항은 어떻게 세계 서비스 1위를 할 수 있었나: ‘마음씀’의 철학이 답이다4. 생명보험의 본질·127삼성생명은 ‘사람, 사랑’을 어떻게 실천해야 하나: ‘보험=필요악’이라는 인식을 넘어서라5. 골프의 본질·165골프존은 어떻게 골프 문화를 만들어 가는가: ‘플레이 디퍼런트Play Different’ 하라6. 자동차 멤버십의 본질·199기아자동차는 어떻게 멤버십을 강화할 것인가: 멤버십의 본질은 리멤버십Re:membership외전·2371. 사물의 본질: 인간관계 회복 프로젝트, ‘오브젝트’2. 나눔의 본질: 매일 부르고 싶은 아름다운 이름, ‘매아리’3. There is no spoon: 다시 [매트릭스]에필로그·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