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지]
제출문
목차
제1장 조사 개요 5
1. 조사의 배경 및 목적 6
1) 배경 6
2) 목적 6
2. 조사의 범위 6
3. 수행 방법론 7
1) 모델(Model) 7
2) 계획(Plan) 10
3) 수집(Collect) 및 분석(Analyze) 12
4) 보고(Deliver) 21
제2장 보고서 요약 22
1. 도시 보고서 요약 23
1.1. 도시 외식/한식 산업 개황 23
1.2. 고가 식당 27
1.3. 중저가 식당 32
1.4. 패스트푸드 37
1.5. 카페/바 42
제3장 거시 환경 분석 46
1. 일반 정보 47
1.1. 특징 49
1.2. 지형과 기후 특성 50
2. 정치적/정책적 환경 51
2.1. 경제 활성화 정책 51
2.2. 이민 정책 54
2.3. 식품 및 외식산업 정책 54
3. 경제적 환경 56
3.1. 경제 규모 56
3.2. 경제 동향 57
3.3. 외국인 직접 투자(Foreign Direct Investment, FDI) 62
3.4. 한국과의 경제 협력 관계 62
4. 사회/문화적 환경 64
4.1. 인구통계학적 특성 64
4.2. 언어적 특성 65
4.3. 종교적 특성 65
4.4. 사회적 특성 65
4.5. 소비 특성 66
4.6. 음식 문화적 특성 67
4.7. 한인과 한류 현황 70
5. 기술적 환경 71
5.1. 인프라 수준 71
5.2. IT 특성 72
6. PEST 분석 요약 74
제4장 국가 외식산업 분석 75
1. 외식시장 규모 76
1.1. 매출액 기준 외식산업 규모 76
1.2. 식당 수 기준 외식산업 규모 78
1.3. 거래량 기준 외식산업 규모 79
2. 외식 시장 트렌드 81
2.1. 외식시장 트렌드 선정 81
2.2. 주요 트렌드 키워드 83
2.3. 주요 트렌드 상세 내용 83
3. 프랜차이즈 브랜드 현황 86
3.1. 프랜차이즈 브랜드 별 매출액 86
3.2. 프랜차이즈 브랜드 별 매장 수 87
제5장 도시 외식산업 분석 88
1. 도시 외식 공급자 분석 89
1.1. 빅데이터 분석 결과 89
2. 도시 외식 소비자 분석 98
2.1.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 98
3. 도시 한식 공급자 분석 159
3.1. 경영주 설문조사 결과 159
3.2. 빅데이터 분석 173
4. 도시 한식 소비자 분석 178
4.1.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 178
제6장 상권 외식산업 분석 206
1. 분석 상권 선정 및 요약 207
1.1. 분석 상권 선정 207
1.2. 분석 상권 요약 208
2. 상권별 외식 산업 분석 211
2.1. 끄망(Kemang) 외식 산업 분석 211
2.2. 끌라빠 가딩(Kelapa Gading) 외식 산업 분석 218
2.3. 블록 엠(Blok M) 외식 산업 분석 224
2.4. 에스쩨베데(SCBD) 외식 산업 분석 231
2.5. 꾸닝안(Kuningan) 외식 산업 분석 238
제7장 실무 정보 244
1. 한식당 창업 실무정보 245
1.1. 사업자 등록 절차 245
1.2. 인허가 관련 정보 247
1.3. 임대차 관련 정보 254
1.4. 세무 관련 정보 257
1.5. 수입·통관 관련 정보 259
1.6. 거주허가 관련 정보 261
1.7. 금융서비스 관련 정보 263
2. 한식당 운영 실무정보 265
2.1. 노동법·고용법 관련 정보 265
2.2. 한식당 업태별 수익분석 268
2.3. 한식당 운영 실무 사례 271
Appendix 274
보고서 Index 274
소비자 설문 278
경영주 설문 287
[뒷표지] 2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