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1 | 메뉴의 개요 1. 메뉴의 정의 2. 메뉴의 유래 3. 메뉴의 특성 4. 메뉴의 역할과 기능 5. 메뉴의 종류 Chapter 2 | 메뉴의 계획 1. 메뉴 계획의 의의 2. 메뉴 계획 시 고려사항 3. 메뉴 계획 모형 4. 메뉴 계획의 기교 Chapter 3 | 메뉴와 디자인 1. 메뉴 디자인의 이해 2. 메뉴판 디자인의 이해 Chapter 4 | 메뉴의 가격 결정 1. 메뉴가격의 개념 2. 가격결정이론의 이해 3. 메뉴가격 결정의 목적 4. 메뉴가격 결정방법 5. 가격조정 전략 Chapter 5 | 원가관리 1. 원가관리 2. 표준원가관리제도와 표준원가계산 3. 원가의 구성 4. 재료비의 계산 5. 식품 재료의 구입과 불출의 기장법 6. 감가상각 7. 손익계산 Chapter 6 | 메뉴의 분석 1. 메뉴 분석의 개념과 목적 2. 메뉴의 분석방법 Chapter 7 | 메뉴 마케팅 1. 메뉴 마케팅의 개념 2. 메뉴 마케팅의 전략 3. 메뉴 마케팅 믹스 4. 메뉴 마케팅의 종류와 사례 Chapter 8 | 메뉴 상품 개발 1. 메뉴 상품 개발의 개념 144 2. 메뉴 상품 개발의 중요성 3. 메뉴 상품 개발의 요인 4. 메뉴 상품 개발의 유형 Chapter 9 | 신메뉴 개발과정 1. 수명주기별 메뉴 상품 개발 2. 상품 개발 단계와 프로세스 3. 외식 메뉴 신상품의 출시 동향 Chapter 10 | 실내 공간 구성 1. 주방의 레이아웃 2. 주방기기의 레이아웃 3. 홀의 레이아웃 4. 어프로치와 내부 공간 계획 5. 주방면적비율 6. 점포의 콘셉트와 메뉴 7. 좌석 배치에 따른 내부 공간 8. 업종별 주방 설계 시 고려사항 Chapter 11 | 위생관리 1. 주방설비별 위생관리 2. 기기별 위생관리 3. 매장 내의 위생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