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제1장 세종특별자치시 택시서비스 평가 개요 19
제1절 과업 배경 및 목적 20
1. 과업의 배경 20
2. 과업의 목적 20
제2절 과업의 범위 22
1. 시간적 범위 22
2. 대상적 범위 22
3. 공간적 범위 22
4. 내용적 범위 22
제3절 과업의 추친체계 23
제2장 세종특별자치시 일반 현황 24
제1절 도시 현황 25
1. 도시 연혁 25
2. 지리적 위치 26
3. 행정구역 26
4. 인구 27
5. 관광지 및 문화재 현황 29
6. 사업체 수 33
제2절 교통현황 35
1. 교통 및 접근성 35
2. 자동차 등록현황 35
3. 영업용 자동차 업종별 수송현황 36
4. 택시현황 37
제3절 시사점 42
1. 도시 여건 측면 42
2. 택시 여건 측면 43
3. SWOT 분석 45
제3장 상위계획 및 관련 법규 검토 47
제1절 상위계획 검토 48
1. 제4차 국토종합계획 수정계획(2011~2020) 48
2. 행정중심복합도시 광역도시계획(2007.06) 49
3. 2020년 대전권 광역도시계획 변경(2010.01) 51
4. 2030 세종 도시기본계획(2014.02) 52
5. 세종특별자치시 광역권 지방대중교통기본계획 55
제2절 관련 법규 검토 59
1. 택시 경영 및 서비스 평가 관련 법규 검토 59
2. 세종특별자치시 택시 경영 및 서비스 평가 법규 검토 60
제3절 상위계획 및 관련 법규 시사점 61
1. 상위계획 시사점 61
2. 관련 법규 시사점 61
제4장 평가사례 분석 62
제1절 타 지자체 사례 분석 63
1. 서울특별시 63
2. 부산광역시 67
3. 대구광역시 73
4. 대전광역시 76
5. 경기도 80
제2절 평가사례 시사점 84
1. 지자체별 택시경영 및 서비스 평가 수행 84
2. 경영 평가 지표 84
3. 서비스 모니터링 평가 지표 86
4. 서비스 시민만족도 평가 지표 87
5. 시책참여도 평가 지표 88
제5장 평가 기준 및 지표 89
제1절 평가지표의 설정 개요 90
제2절 평가단계별 지표 91
1. 경영 평가 항목 및 기준 91
2. 모니터링 평가 102
3. 시민 만족도 평가 항목 및 기준 103
4. 시책참여도 평가 항목 기준 104
제3절 평가 지표 선정 결과 108
제6장 경영 및 서비스 평가 109
제1절 세부 요인별 평가 결과 110
1. 경영 평가 110
2. 모니터링 평가 155
3. 시민만족도 162
4. 시책참여도 169
제2절 법인택시 업체별 평가 결과 189
1. 경영 평가 비교 189
2. 모니터링 평가 비교 190
3. 시책참여도 평가 비교 191
4. 종합 결과 192
제3절 법인택시 Vs 개인택시 평가 결과 193
1. 모니터링 평가 193
2. 시민만족도 평가 194
3. 시책참여도 평가 195
4. 종합결과 196
제7장 결과 요약 및 정책적 제언 197
제1절 결과 요약 198
1. 평가 방법 198
2. 법인택시 업체별 평가 결과 199
3. 법인택시 Vs 개인택시 평가 결과 203
제2절 정책적 제언 207
1. 운전자 측면 제언 207
2. 승객 측면 제언 208
3. 행정기관 측면 제언 210
제3절 시민의 VOICE 212
제4절 택시 업체별 개선 방안 213
1. 세종운수 213
2. 연기운수 214
3. 한일여객 215
4. 웅진택시 215
5. 행복택시 216
6. 개인택시 217
제5절 평가별 개선 방안 218
1. 경영 평가 218
2. 모니터링 평가 219
3. 시민만족도 평가 220
4. 시책참여도 평가 222
판권기 223
[표 2-1] 세종특별자치시 도시 연혁 25
[표 2-2] 세종특별자치시 수리적 위치 26
[표 2-3] 연도별 세종특별자치시 행정구역 현황 27
[표 2-4] 세종특별자치시 읍면동별 면적 27
[표 2-5] 연도별 세종특별자치시 인구 현황 28
[표 2-6] 2016년 읍면동별 인구 현황 28
[표 2-7] 연도별 세종특별자치시 경제활동 인구 29
[표 2-8] 연도별 세종특별자치시 관광객 수 32
[표 2-9] 연도별 세종특별자치시 문화재 현황 32
[표 2-10] 세종특별자치시 읍면동별 문화재 현황 33
[표 2-11] 연도별 세종특별자치시 사업체 및 종사자 수 33
[표 2-12] 산업분류별 사업체 및 종사자 수 34
[표 2-13] 세종특별자치시 자동차 등록대수 35
[표 2-14] 세종특별자치시 행정구역별 자동차 등록대수 36
[표 2-15] 세종특별자치시 영업용 자동차 업종별 수송현황 36
[표 2-16] 세종특별자치시 택시 현황 37
[표 2-17] 세종특별자치시 인접 지자체와의 택시 대수 비교 37
[표 2-18] 택시요금 체계 38
[표 2-19] 법인택시 운전자 현황 38
[표 2-20] 세종특별자치시 택시 가동률 40
[표 2-21] 세종특별자치시 택시 실차율 41
[표 2-22] 세종특별자치시 택시 운행 및 영업거리 41
[표 2-23] 세종특별자치시 택시 수입금 41
[표 3-1] 행정중심복합도시 광역도시계획 목표 및 전략 50
[표 3-2] 2030 세종 도시기본계획 미래상 및 추진전략 53
[표 3-3] 세종특별자치시 도시공간구조 설정 53
[표 3-4] 세종특별자치시 중심지 체계별 주요기능 54
[표 3-5] 총 통행수요 예측결과 56
[표 3-6] 수단 통행수요 예측결과 56
[표 3-7] 택시 경영 및 서비스 평가 관련 법규 59
[표 3-8] 택시 경영 및 서비스 평가 관련 세종특별자치시 조례 60
[표 4-1] 서울특별시 고객만족도 조사 항목 63
[표 4-2] 서울특별시 택시서비스 시민인식 조사 64
[표 4-3] 서울특별시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65
[표 4-4] 서울특별시 고객만족도_차원만족도 조사결과_세부항목 66
[표 4-5] 서울특별시 택시 이용 시 주된 불만사항 66
[표 4-6] 서울특별시 콜서비스 만족도 66
[표 4-7] 서울특별시 우버 서비스 만족도 67
[표 4-8] 부산광역시 경영 평가 항목 68
[표 4-9] 부산광역시 모니터링 평가 항목 69
[표 4-10] 부산광역시 시민만족도 평가 항목 70
[표 4-11] 부산광역시 경영 평가 항목 70
[표 4-12] 부산광역시 경영 평가 결과 71
[표 4-13] 부산광역시 모니터링 평가 결과 71
[표 4-14] 부산광역시 콜택시 모니터링 평가 결과 71
[표 4-15] 부산광역시 시민만족도 평가 결과 72
[표 4-16] 부산광역시 시책참여도 평가 결과 72
[표 4-17] 대구광역시 경영 평가 항목 73
[표 4-18] 대구광역시 서비스 평가 항목 74
[표 4-19] 대구광역시 시책참여도 평가 항목 74
[표 4-20] 대구광역시 경영 평가 결과 75
[표 4-21] 대구광역시 서비스 평가 결과 75
[표 4-22] 대구광역시 시책참여도 평가 결과 75
[표 4-23] 대전광역시 경영 평가 항목 77
[표 4-24] 대전광역시 서비스 평가 항목 77
[표 4-25] 대전광역시 경영 평가 결과 78
[표 4-26] 대전광역시 서비스 평가 항목 78
[표 4-27] 대전광역시 서비스 평가 항목 79
[표 4-28] 경기도 고객만족도 및 모니터링 평가 항목 80
[표 4-29] 경기도 경영 평가 항목 81
[표 4-30] 경기도 모니터링 평가 결과 82
[표 4-31] 경기도 이용자 만족도 평가 결과 82
[표 4-32] 경기도 경영 평가 결과 82
[표 4-33] 경영 평가 지표 84
[표 4-34] 서비스 모니터링 평가 지표 86
[표 4-35] 서비스 시민만족도 평가 지표 87
[표 4-36] 서비스 모니터링 평가 지표 88
[표 5-1] 비교 대상별 평가지표 비교 90
[표 5-2] 안정성 지표 평가점수 93
[표 5-3] 성장성 지표 평가점수 95
[표 5-4] 수익성 지표 평가점수 97
[표 5-5] 직정안전성 지표 평가점수 98
[표 5-6] 시설확보 지표_차량 현대화율 가중치 98
[표 5-7] 시설확보 지표 평가점수 99
[표 5-8] 교통사고 예방노력 지표 평가점수 99
[표 5-9] 준법운행 지표 평가점수 100
[표 5-10] 경영 평가 항목 및 평가기준 100
[표 5-11] 경영 평가 가산점 항목 101
[표 5-12] 모니터링 평가 항목 및 평가기준 102
[표 5-13] 시민만족도 평가 항목 및 평가기준 104
[표 5-14] 앱택시 활용 평가점수 105
[표 5-15] 앱택시 홍보물 평가점수 106
[표 5-16] 평가자료 공개 평가점수 106
[표 5-17] 시책참여도 평가 항목 및 평가기준 107
[표 6-1] 경영 평가_재무안전성_안정성_자기자본비율 111
[표 6-2] 경영 평가_재무안전성_안정성_부채비율 112
[표 6-3] 경영 평가_재무안전성_안정성_유동비율 113
[표 6-4] 경영 평가_재무안전성_안정성_당좌비율 114
[표 6-5] 경영 평가_재무안전성_안정성_고정비율 115
[표 6-6] 경영 평가_재무안전성_안정성 116
[표 6-7] 경영 평가_재무안전성_성장성_매출액 증가율 117
[표 6-8] 경영 평가_재무안전성_성장성_영업이익 증가율 118
[표 6-9] 경영 평가_재무안전성_성장성_순이익 증가율 119
[표 6-10] 경영 평가_재무안전성_성장성_총자산 증가율 120
[표 6-11] 경영 평가_재무안전성_성장성_총자산 회전율 121
[표 6-12] 경영 평가_재무안전성_성장성 122
[표 6-13] 경영 평가_재무안전성_수익성_영업이익률 123
[표 6-14] 경영 평가_재무안전성_수익성_경상이익률 124
[표 6-15] 경영 평가_재무안전성_수익성_자기자본 순 이익률 125
[표 6-16] 경영 평가_재무안전성_수익성_총 자산 이익률 126
[표 6-17] 경영 평가_재무안전성_수익성_매출 총 이익률 127
[표 6-18] 경영 평가_재무안전성_수익성 128
[표 6-19] 경영 평가_재무안전성 129
[표 6-20] 경영 평가_직장안정성_이직률 130
[표 6-21] 경영 평가_직장안정성_운전자 확보율 131
[표 6-22] 경영 평가_직장안정성_평균 근속년수 132
[표 6-23] 경영 평가_직장안정성_장기근속 비율 133
[표 6-24] 경영 평가_직장안정성_평균 근속년수 134
[표 6-25] 경영 평가_직장안정성_사내 복지시설 135
[표 6-26] 경영 평가_직장안정성_사내 복지시설_자료 136
[표 6-27] 경영 평가_직장안정성 137
[표 6-28] 경영 평가_시설확보_차고지 확보 138
[표 6-29] 경영 평가_시설확보_시설보유여부 및 위탁여부 139
[표 6-30] 경영 평가_시설확보_그 외 부대시설 보유현황 140
[표 6-31] 경영 평가_시설확보_차량 현대화율 141
[표 6-32] 경영 평가_시설확보 142
[표 6-33] 경영 평가_교통사고 예방노력_사고예방계획수립 143
[표 6-34] 경영 평가_교통사고 예방노력_안전도 지수 144
[표 6-35] 경영 평가_교통사고 예방노력_운전자 교육이수 145
[표 6-36] 경영 평가_교통사고 예방노력 146
[표 6-37] 경영 평가_준법운행_교통 불편신고 건수율 147
[표 6-38] 경영 평가_준법운행_자격취소 148
[표 6-39] 경영 평가_준법운행_영업정지 149
[표 6-40] 경영 평가_준법운행_차량 가동률 150
[표 6-41] 경영 평가_준법운행 151
[표 6-42] 경영 평가_우수시책(가산점) 152
[표 6-43] 경영 평가_우수시책(가산점) 현황 153
[표 6-44] 경영 평가_종합 결과 154
[표 6-45] 모니터링 평가_운전기사 친절도 155
[표 6-46] 모니터링 평가_차량상태 156
[표 6-47] 모니터링 평가_운행상태 157
[표 6-48] 모니터링 평가_택시요금 158
[표 6-49] 모니터링 평가_콜서비스 159
[표 6-50] 모니터링 평가_종합만족도 160
[표 6-51] 모니터링 평가_종합 결과 161
[표 6-52] 시민만족도 평가_운전기사 친절도 162
[표 6-53] 시민만족도 평가_차량상태 163
[표 6-54] 시민만족도 평가_운행상태 164
[표 6-55] 시민만족도 평가_택시요금 165
[표 6-56] 시민만족도 평가_콜서비스 166
[표 6-57] 시민만족도 평가_종합서비스 만족도 167
[표 6-58] 시민만족도 평가_종합 결과 168
[표 6-59] 시책참여도 평가_앱택시 활용_앱택시 가입율 169
[표 6-60] 시책참여도 평가_앱택시 활용_앱택시 탈퇴율 170
[표 6-61] 시책참여도 평가_앱택시 활용_앱택시 가동 시간 171
[표 6-62] 시책참여도 평가_앱택시 활용_앱택시 승낙 건수 172
[표 6-63] 시책참여도 평가_앱택시 활용_앱택시 거절 건수 173
[표 6-64] 시책참여도 평가_앱택시 활용 174
[표 6-65] 시책참여도 평가_앱택시 홍보물_외부 홍보물 부착 175
[표 6-66] 시책참여도 평가_앱택시 홍보물_내부 홍보물 부착 176
[표 6-67] 시책참여도 평가_앱택시 홍보물 177
[표 6-68] 시책참여도 평가_평가자료 공개_재무제표 자료 178
[표 6-69] 시책참여도 평가_평가자료 공개_재무제표 자료 179
[표 6-70] 시책참여도 평가_평가자료 공개_운전자 법정 교육이수 명단 179
[표 6-71] 시책참여도 평가_평가자료 공개_운전자 법정 교육이수 명단 180
[표 6-72] 시책참여도 평가_평가자료 공개_교통사고 예방대책 수립여부 및 근거자료 181
[표 6-73] 시책참여도 평가_평가자료 공개_시설전체도면 또는 확보신고필증 182
[표 6-74] 시책참여도 평가_평가자료 공개_시설전체도면 또는 확보신고필증 182
[표 6-75] 시책참여도 평가_평가자료 공개_내ㆍ외부홍보물 부착사진 183
[표 6-76] 시책참여도 평가_평가자료 공개_내ㆍ외부홍보물 부착사진 184
[표 6-77] 시책참여도 평가_평가자료 공개_차량보험가입 증서 185
[표 6-78] 시책참여도 평가_평가자료 공개_차량보험가입 증서 185
[표 6-79] 시책참여도 평가_평가자료 공개 186
[표 6-80] 시책참여도 평가_관련법규 준수 187
[표 6-81] 시책참여도 평가_종합 결과 188
[표 6-82] 법인택시별 비교 평가결과_경영 평가 189
[표 6-83] 법인택시별 비교 평가결과_모니터링 평가 190
[표 6-84] 법인택시 별 비교 평가결과_시책참여도 평가 191
[표 6-85] 법인택시 별 비교 평가결과_종합 결과 192
[표 6-86] 법인택시 Vs 개인택시 비교_모니터링 평가 193
[표 6-87] 법인택시 Vs 개인택시 비교_시민만족도 평가 194
[표 6-88] 법인택시 Vs 개인택시 비교_시책참여도 평가 195
[표 6-89] 법인택시 Vs 개인택시 비교_종합 결과 196
[표 7-1] 법인택시별 비교 평가결과_경영 평가 199
[표 7-2]/[표 6-2] 법인택시별 비교 평가결과_모니터링 평가 200
[표 7-3] 법인택시 별 비교 평가결과_시책참여도 평가 201
[표 7-4] 법인택시 별 비교 평가결과_종합 결과 202
[표 7-5] 법인택시 Vs 개인택시 비교_모니터링 평가 203
[표 7-6] 법인택시 Vs 개인택시 비교_시민만족도 평가 204
[표 7-7] 법인택시 Vs 개인택시 비교_시책참여도 평가 205
[표 7-8] 법인택시 Vs 개인택시 비교_종합 결과 206
[그림 1-1] 과업의 목적 21
[그림 1-2] 과업의 수행체계 23
[그림 2-1] 금강자연휴양림 29
[그림 2-2] 세종호수공원 30
[그림 2-3] 베어트리파크 30
[그림 2-4] 뒤웅박고을 31
[그림 2-5] 비암사 31
[그림 2-6] 택시서비스 관련 SWOT 분석 46
[그림 3-1] 제4차 국토종합계획의 기본 틀 48
[그림 3-2] 광역교통망의 교통체계 51
[그림 3-3] 대전권 광역도시계획의 기본목표와 전략 51
[그림 3-4] 광역교통망의 교통체계 52
[그림 3-5] 도시공간구조 및 도시 발전축 구상도 54
[그림 3-6] 세종시 대중교통계획의 비전 및 목표 55
[그림 3-7] 세종시 시내버스 노선체계 개념도 57
[그림 3-8] 대중교통중심도로(BRT 순환축) 교차로 계획 58
[그림 6-1] 경영 평가_재무안전성_안정성_자기자본비율 111
[그림 6-2] 경영 평가_재무안전성_안정성_자기자본비율_100점 환산 점수 111
[그림 6-3] 경영 평가_재무안전성_안정성_부채비율 112
[그림 6-4] 경영 평가_재무안전성_안정성_부채비율_100점 환산 점수 112
[그림 6-5] 경영 평가_재무안전성_안정성_유동비율 113
[그림 6-6] 경영 평가_재무안전성_안정성_유동비율_100점 환산 점수 113
[그림 6-7] 경영 평가_재무안전성_안정성_당좌비율 114
[그림 6-8] 경영 평가_재무안전성_안정성_당좌비율_100점 환산 점수 114
[그림 6-9] 경영 평가_재무안전성_안정성_고정비율 115
[그림 6-10] 경영 평가_재무안전성_안정성_고정비율_100점 환산 점수 115
[그림 6-11] 경영 평가_재무안전성_안정성 116
[그림 6-12] 경영 평가_재무안전성_안정성_100점 환산 점수 116
[그림 6-13] 경영 평가_재무안전성_성장성_매출액 증가율 117
[그림 6-14] 경영 평가_재무안전성_성장성_매출액 증가율_100점 환산 점수 117
[그림 6-15] 경영 평가_재무안전성_성장성_영업이익 증가율 118
[그림 6-16] 경영 평가_재무안전성_성장성_영업이익 증가율_100점 환산 점수 118
[그림 6-17] 경영 평가_재무안전성_성장성_순이익 증가율 119
[그림 6-18] 경영 평가_재무안전성_성장성_순이익 증가율_100점 환산 점수 119
[그림 6-19] 경영 평가_재무안전성_성장성_총자산 증가율 120
[그림 6-20] 경영 평가_재무안전성_성장성_총자산 증가율_100점 환산 점수 120
[그림 6-21] 경영 평가_재무안전성_성장성_총자산 회전율 121
[그림 6-22] 경영 평가_재무안전성_성장성_총자산 회전율_100점 환산 점수 121
[그림 6-23] 경영 평가_재무안전성_성장성 122
[그림 6-24] 경영 평가_재무안전성_성장성_100점 환산 점수 122
[그림 6-25] 경영 평가_재무안전성_수익성_영업이익률 123
[그림 6-26] 경영 평가_재무안전성_수익성_영업이익률_100점 환산 점수 123
[그림 6-27] 경영 평가_재무안전성_수익성_경상이익률 124
[그림 6-28] 경영 평가_재무안전성_수익성_경상이익률_100점 환산 점수 124
[그림 6-29] 경영 평가_재무안전성_수익성_자기자본 순 이익률 125
[그림 6-30] 경영 평가_재무안전성_수익성_자기자본 순 이익률_100점 환산 점수 125
[그림 6-31] 경영 평가_재무안전성_수익성_총 자산 이익률 126
[그림 6-32] 경영 평가_재무안전성_수익성_총 자산 이익률_100점 환산 점수 126
[그림 6-33] 경영 평가_재무안전성_수익성_매출 총 이익률 127
[그림 6-34] 경영 평가_재무안전성_수익성_매출 총 이익률_100점 환산 점수 127
[그림 6-35] 경영 평가_재무안전성_수익성 128
[그림 6-36] 경영 평가_재무안전성_수익성_100점 환산 점수 128
[그림 6-37] 경영 평가_재무안전성 129
[그림 6-38] 경영 평가_재무안전성_100점 환산 점수 129
[그림 6-39] 경영 평가_직장안정성_이직률 130
[그림 6-40] 경영 평가_직장안정성_이직률_100점 환산 점수 130
[그림 6-41] 경영 평가_직장안정성_운전자확보율 131
[그림 6-42] 경영 평가_직장안정성_운전자확보율_100점 환산 점수 131
[그림 6-43] 경영 평가_직장안정성_평균 근속년수 132
[그림 6-44] 경영 평가_직장안정성_평균 근속년수_100점 환산 점수 132
[그림 6-45] 경영 평가_직장안정성_장기근속 비율 133
[그림 6-46] 경영 평가_직장안정성_장기근속 비율_100점 환산 점수 133
[그림 6-47] 경영 평가_직장안정성_노사관계 134
[그림 6-48] 경영 평가_직장안정성_노사관계_100점 환산 점수 134
[그림 6-49] 경영 평가_직장안정성_사내 복지시설 135
[그림 6-50] 경영 평가_직장안정성_사내 복지시설_100점 환산 점수 135
[그림 6-51] 경영 평가_직장안정성 137
[그림 6-52] 경영 평가_직장안정성_100점 환산 점수 137
[그림 6-53] 경영 평가_시설확보_차고지 확보 138
[그림 6-54] 경영 평가_시설확보_차고지 확보_100점 환산 점수 138
[그림 6-55] 경영 평가_시설확보_세차 및 정비시설 보유현황 139
[그림 6-56] 경영 평가_시설확보_세차 및 정비시설 보유현황_100점 환산 점수 139
[그림 6-57] 경영 평가_시설확보_그 외 부대시설 보유현황 140
[그림 6-58] 경영 평가_시설확보_그 외 부대시설 보유현황_100점 환산 점수 140
[그림 6-59] 경영 평가_시설확보_차량 현대화율 141
[그림 6-60] 경영 평가_시설확보_차량 현대화율_100점 환산 점수 141
[그림 6-61] 경영 평가_시설확보 142
[그림 6-62] 경영 평가_시설확보_100점 환산 점수 142
[그림 6-63] 경영 평가__교통사고 예방노력_사고예방계획수립 143
[그림 6-64] 경영 평가_교통사고 예방노력_사고예방계획수립_100점 환산 점수 143
[그림 6-65] 경영 평가_교통사고 예방노력_안전도 지수 144
[그림 6-66] 경영 평가_교통사고 예방노력_안전도 지수_100점 환산 점수 144
[그림 6-67] 경영 평가_교통사고 예방노력_운전자 교육 이수 145
[그림 6-68] 경영 평가_교통사고 예방노력_운전자 교육 이수_100점 환산 점수 145
[그림 6-69] 경영 평가_교통사고 예방노력 146
[그림 6-70] 경영 평가_교통사고 예방노력_100점 환산 점수 146
[그림 6-71] 경영 평가_준법운행_교통 불편신고 건수율 147
[그림 6-72] 경영 평가_준법운행_교통 불편신고 건수율_100점 환산 점수 147
[그림 6-73] 경영 평가_준법운행_자격취소 148
[그림 6-74] 경영 평가_준법운행_자격취소_100점 환산 점수 148
[그림 6-75] 경영 평가_준법운행_영업정지 149
[그림 6-76] 경영 평가_준법운행_영업정지_100점 환산 점수 149
[그림 6-77] 경영 평가_준법운행_차량 가동률 150
[그림 6-78] 경영 평가_준법운행_차량 가동률_100점 환산 점수 150
[그림 6-79] 경영 평가_준법운행 151
[그림 6-80] 경영 평가_준법운행_100점 환산 점수 151
[그림 6-81] 경영 평가_우수시책(가산점) 152
[그림 6-82] 경영 평가_우수시책(가산점)_100점 환산 점수 153
[그림 6-83] 경영 평가 154
[그림 6-84] 경영 평가_100점 환산 점수 154
[그림 6-85] 모니터링 평가_운전기사 친절도 155
[그림 6-86] 모니터링 평가_차량상태 156
[그림 6-87] 모니터링 평가_차량상태_100점 환산 점수 156
[그림 6-88] 모니터링 평가_운행상태 157
[그림 6-89] 모니터링 평가_운행상태_100점 환산 점수 157
[그림 6-90] 모니터링 평가_택시요금 158
[그림 6-91] 모니터링 평가_택시요금_100점 환산 점수 158
[그림 6-92] 모니터링 평가_콜서비스 159
[그림 6-93] 모니터링 평가_콜서비스_100점 환산 점수_100점 환산 점수 159
[그림 6-94] 모니터링 평가_종합만족도 160
[그림 6-95] 모니터링 평가_종합 결과 161
[그림 6-96] 모니터링 평가_종합 결과_100점 환산 점수 161
[그림 6-97] 시민만족도 평가_운전기사 친절도 162
[그림 6-98] 시민만족도 평가_운전기사 친절도_100점 환산 점수 162
[그림 6-99] 시민만족도 평가_차량상태 163
[그림 6-100] 시민만족도 평가_차량상태 친절도_100점 환산 점수 163
[그림 6-101] 시민만족도 평가_운행상태 164
[그림 6-102] 시민만족도 평가_운행상태_100점 환산 점수 164
[그림 6-103] 시민만족도 평가_택시요금 165
[그림 6-104] 시민만족도 평가_택시요금_100점 환산 점수 165
[그림 6-105] 시민만족도 평가_콜서비스 166
[그림 6-106] 시민만족도 평가_콜서비스_100점 환산 점수 166
[그림 6-107] 시민만족도 평가_종합서비스 만족도 167
[그림 6-108] 시민만족도 평가_종합서비스 만족도_100점 환산 점수 167
[그림 6-109] 시민만족도 평가_종합 결과 168
[그림 6-110] 시민만족도 평가_종합 결과_100점 환산 점수 168
[그림 6-111] 시책참여도 평가_앱택시 활용_앱택시 가입률 169
[그림 6-112] 시책참여도 평가_앱택시 활용_앱택시 가입률_100점 환산 점수 169
[그림 6-113] 시책참여도 평가_앱택시 활용_앱택시 탈퇴율 170
[그림 6-114] 시책참여도 평가_앱택시 활용_앱택시 탈퇴율_100점 환산 점수 170
[그림 6-115] 시책참여도 평가_앱택시 활용_앱택시 가동 시간 171
[그림 6-116] 시책참여도 평가_앱택시 활용_앱택시 가동 시간_100점 환산 점수 171
[그림 6-117] 시책참여도 평가_앱택시 활용_앱택시 승낙 건수 172
[그림 6-118] 시책참여도 평가_앱택시 활용_앱택시 승낙 건수_100점 환산 점수 172
[그림 6-119] 시책참여도 평가_앱택시 활용_앱택시 거절 건수 173
[그림 6-120] 시책참여도 평가_앱택시 활용_앱택시 거절 건수_100점 환산 점수 173
[그림 6-121] 시책참여도 평가_앱택시 활용 174
[그림 6-122] 시책참여도 평가_앱택시 홍보물_외부 홍보물 175
[그림 6-123] 시책참여도 평가_앱택시 홍보물_외부 홍보물 부착_100점 환산 점수 175
[그림 6-124] 시책참여도 평가_앱택시 홍보물_내부 홍보물 부착 176
[그림 6-125] 시책참여도 평가_앱택시 홍보물_내부 홍보물 부착_100점 환산 점수 176
[그림 6-126] 시책참여도 평가_앱택시 홍보물 177
[그림 6-127] 시책참여도 평가_앱택시 홍보물_100점 환산 점수 177
[그림 6-128] 시책참여도 평가_평가자료 공개_재무제표 자료 178
[그림 6-129] 시책참여도 평가_평가자료 공개_재무제표 자료_100점 환산 점수 178
[그림 6-130] 시책참여도 평가_평가자료 공개_운전자 법정 교육이수 명단 180
[그림 6-131] 시책참여도 평가_평가자료 공개_운전자 법정 교육이수 명단_100점 환산 점수 180
[그림 6-132] 시책참여도 평가_평가자료 공개_교통사고 예방대책 수립여부 및 근거자료 181
[그림 6-133] 시책참여도 평가_평가자료 공개_교통사고 예방대책 수립여부 및 근거자료_100점 환산 점수 181
[그림 6-134] 시책참여도 평가_평가자료 공개_시설전체도면 또는 확보신고필증 182
[그림 6-135] 시책참여도 평가_평가자료 공개_시설전체도면 또는 확보신고필증_100점 환산 점수 182
[그림 6-136] 시책참여도 평가_평가자료 공개_내ㆍ외부홍보물 부착사진 183
[그림 6-137] 시책참여도 평가_평가자료 공개_내ㆍ외부홍보물 부착사진_100점 환산 점수 183
[그림 6-138] 시책참여도 평가_평가자료 공개_차량보험가입 증서 185
[그림 6-139] 시책참여도 평가_평가자료 공개_차량보험가입 증서_100점 환산 점수 185
[그림 6-140] 시책참여도 평가_평가자료 공개 186
[그림 6-141] 시책참여도 평가_평가자료 공개_100점 환산 점수 186
[그림 6-142] 시책참여도 평가_앱택시 활용_관련법규 준수 187
[그림 6-143] 시책참여도 평가_앱택시 활용_관련법규 준수_100점 환산 점수 187
[그림 6-144] 시책참여도 평가_종합 결과 188
[그림 6-145] 시책참여도 평가_종합 결과_100점 환산 점수 188
[그림 6-146] 법인택시 업체별 경영 평가 비교 189
[그림 6-147] 법인택시 업체별 경영 평가 비교_100점 환산 점수 189
[그림 6-148] 법인택시 업체별 모니터링 평가 비교 190
[그림 6-149] 법인택시 업체별 모니터링 평가 비교_100점 환산 점수 190
[그림 6-150] 법인택시 업체별 시책참여도 평가 비교 191
[그림 6-151] 법인택시 업체별 시책참여도 평가 비교_100점 환산 점수 191
[그림 6-152] 법인택시 별 비교 평가결과_종합 결과 192
[그림 6-153] 법인택시 별 비교 평가결과_종합 결과_100점 환산 점수 192
[그림 6-154] 법인택시 Vs 개인택시_모니터링 평가 비교 193
[그림 6-155] 법인택시 Vs 개인택시_모니터링 평가 비교_100점 환산 점수 193
[그림 6-156] 법인택시 Vs 개인택시 비교_시민만족도 평가 194
[그림 6-157] 법인택시 Vs 개인택시 비교_시민만족도 평가_100점 환산 점수 194
[그림 6-158] 법인택시 Vs 개인택시 비교_시책참여도 평가 비교 195
[그림 6-159] 법인택시 Vs 개인택시 비교_종합 결과 196
[그림 6-160] 법인택시 Vs 개인택시 비교_종합 결과_100점 환산 점수 196
[그림 7-1] 법인택시 업체별 경영 평가 비교 199
[그림 7-2] 법인택시 업체별 경영 평가 비교_100점 환산 점수 199
[그림 7-3]/[그림 6-3] 법인택시 업체별 모니터링 평가 비교 200
[그림 7-4]/[그림 6-4] 법인택시 업체별 모니터링 평가 비교_100점 환산 점수 200
[그림 7-5] 법인택시 업체별 시책참여도 평가 비교 201
[그림 7-6] 법인택시 업체별 시책참여도 평가 비교_100점 환산 점수 201
[그림 7-7] 법인택시 별 비교 평가결과_종합 결과 202
[그림 7-8] 법인택시 별 비교 평가결과_종합 결과_100점 환산 점수 202
[그림 7-9] 법인택시 Vs 개인택시_모니터링 평가 비교 203
[그림 7-10] 법인택시 Vs 개인택시_모니터링 평가 비교_100점 환산 점수 203
[그림 7-11] 법인택시 Vs 개인택시 비교_시민만족도 평가 204
[그림 7-12] 법인택시 Vs 개인택시 비교_시민만족도 평가_100점 환산 점수 204
[그림 7-13] 법인택시 Vs 개인택시 비교_시책참여도 평가 비교 205
[그림 7-14] 법인택시 Vs 개인택시 비교_종합 결과 206
[그림 7-15] 법인택시 Vs 개인택시 비교_종합 결과_100점 환산 점수 206
[그림 7-16] 운전자 쉼터 사례 208
[그림 7-17] 핑크 택시 사례 209
[그림 7-18] 세종 택시와 카카오 택시 앱 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