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1 유통의개념과 가치11제1장 유통의 개념과 가치131. 유통의 개념152. 유통기관의 가치창출 183. 유통경로 구조 234, 생산과 유통 275. 유통을 통한 경쟁우위의 확립 286. 유통경로 구성원이 수행하는 기능들 297. 누가 특정 유통기능을 수행하는가? 31제2장 점포형 채널431. 소매상의 기능 462. 소매업태 49제3장 무점포형 채널891. 무점포 소매상922. 직접판매953. 카탈로그 소매업1024. 자동판매기1065. 쇼핑110제4장 인터넷 채널1171. 인터넷 채널1202. 모바일 채널146제5장 소매믹스와 소매업 트렌드1671. 소매믹스1692. 소매업 트렌드193제6장 유통업체브랜드2131. 유통업체브랜드2152. 독점제품236PART 2 경로 구성원 간의 상호작용247제7장 경로 구성원 간의 상호작용 2491. 유통경로 구성원의 힘2522. 힘의 원천2533. 경로 구성원의 힘의 조절2584. 경로 구성원 간 힘의 사용263제8장 유통경로 구성원 간의 신뢰 2771. 신뢰2792. 신뢰의 차원들2813. 신뢰의 효과2824. 신뢰의 발달: 어떻게 신뢰를 발달시킬 것인가?286제9장 경로 구성원 간의 갈등3031. 유통경로 상의 갈등3062. 갈등의 유형3073. 갈등의 원천3124. 갈등의 역기능3185. 기능적 갈등3206. 힘의 구조를 고려한 갈등해결방안 323제10장 유통경로 통제 메커니즘3331. 통제 메커니즘3362. 통제 메커니즘의 유형3373. 경로 구성원 간의 관계적 규범341PART 3 유통경로 구조의 설계359제11장 유통경로의 수직적 통합과 아웃소싱3611. 수직적 통합3632. 수직적 통합의 주요 이유3653. 수직적 통합의 문제점3674. 수직적 통합의 변종3695. 아웃소싱371제12장 프랜차이징3891. 프랜차이즈3912. 왜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는가?3933. 왜 프랜차이즈에 가입하는가?3954. 프랜차이즈 가입 시 가맹점이 고려할 점3965. 프랜차이즈의 유형4046. 프랜차이즈의 성공요인4057. 프랜차이즈 본부의 기능4078. 프랜차이즈 본부의 수입원4129. 다점포 프랜차이즈의 유형41310. 프랜차이즈의 갈등41511. 프랜차이즈의 주요 이슈들422제13장 유통경로 구조의 설계4411. 유통경로의 설계4432. 유통경로 설계의 원칙4453. 유통경로 설계과정447제14장 복수유통경로와 옴니채널4971. 복수유통경로4992. 복수유통경로 설계 시 고려사항5023. 복수유통경로의 형태5044. 복수유통경로의 어려움5065. 복수유통경로 사용 시 발생하는 갈등의 축소방법5096. 복수유통경로의 통합을 통한 옴니채널의 구축5117. 옴니채널의 유형5148. 세 가지 이상 복수 유통채널의 통합을 이용한 옴니채널 구축 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