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말요약제1장 서론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2. 연구의 구성제2장 해외직접구매의 개념 및 주요국 현황1. 해외직접구매의 개념 및 유형2. 해외직접구매의 증가 배경3. 주요국의 해외직접구매 현황 및 관련 제도제3장 해외직접구매의 이용실태 분석1. 조사 개요2. 해외직접구매에 대한 인식 및 이용행태3. 해외직접구매 피해경험 및 피해구제에 대한 만족도4. 해외직접구매 이유 및 만족도5. 해외직접구매 관련 정책에 대한 인식6 소결제4장 해외직접구매의 영향요인 분석1. 연구 개요2. 해외직접구매 참여 영향요인 분석3. 해외직접구매 지출액 영향요인 분석4. 해외직접구매 지속 이용의향 영향요인 분석5. 소결제5장 해외직접구매 관련 정책과제1. 정책의 기본 방향2. 정책과제참고문헌Abstract